마우스 케이블을 교체해야하는데...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20. 1. 20. 00:52/
반응형

지금 사용중인 마우스가 케이블 쪽이 쫌 문제가있어 새로운 놈으로 교체할까 아니면 그냥 사용할까 생각중이였습니다.

해당 마우스 정보는 이전 과거에 몇차례 포스팅 한적이 있었습니다. 수리 관련하여...그이전의 내용들은 본 블로그에 포스팅된건 없네요.

과거 tc(텍스트큐브) 블로그 이용할때 포스팅해놨었는데 그관련하여 블로그는 비공개 해놓은터라 지금의 블로그는 새로 이전한 블로그였고..

아무튼 과거 윈도우 7 런칭 행사에서 이벤트로 받은 마우스를 아직까지도 쓰고 있다는게 대단한거같네요. 09년에 받은 마우스 인데...

그동안 간간히 더블클릭 현상으로 분해 후 간단한 청소정도로 해결했는데 그러던중 케이블이 단선되는 문제가 발생하여 수리하여

사용중인데 기존 5버튼의 마우스가 3버튼 으로 강제 변경 되었지만 이용엔 큰문제없이 잘쓰고 있었습니다. 그러던중 문득 마우스 케이블

이것도 판매하는거아냐? 하는 생각에 인터넷에서 찾아보기 시작 했습니다. 찾아보니 마우스 케이블이 판매 하고 있었습니다.

아무제품이나 구매해도 뭐 다 호환되겠지 하고 생각하고 있다가 문득 지금 사용중인 마우스의 커넥터 부분이 왠지 작아 보이길래 며칠전

청소할때 분해 후 조립해놓은거 다시 재분해 하여 확인 해봤습니다. 확인 후 몇장 사진을 찍어놨습니다. 혹시나 하고..

012

근데 굳이 왜찍었나 싶긴하더라구요. 과거 마우스 수리할때 찍어놓은게 있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ㅠㅠ (위 링크 참조)

아무튼 마우스 에서 사용중인 커넥터인데 시중에서 판매 하고 있는 커넥터와 사이즈가 다르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부분이 사용중인 마우스 커넥터와 사이즈가 다르네요...판매되고있는건 사이즈가 좀 큰거같고 제것은 좀작은듯하고..

이런식으로 국내 온라인 마켓이나 알리 해외 직구에서 판매 하고있긴한데 국내는 싼건 3천원인데 거기에 택배비가 붙어 5~6천원 으로

구매 가능하고 알리경우 2~3천원에 택배비는 무료인 대신 배송기간이 길다는 큰문제점이 있습니다.

검색어로 마우스 케이블 또는 마우스 직조선 또는 마우스 직조케이블 등 으로 검색하면 다양한 제품군을 만날 수 있는데 가격이 천차

만별 입니다. 저렴한건 진짜 2천부터 하는제품부터 몇만원까지 하는데 1~2천원을 하던 몇만원을 하던 저 커넥터 부분의 규격 크기를 알아야지

제품을 구매할텐데 이거참 난감하네요..규격 사이즈를 모르니 무턱대고 그냥 구매할 수 도없는 노릇이고 커넥터 하나 구매하자니 택배비가

배보다 배꼽이 더 큰상황이 발생하고 어떻해야할지 참 지금 걱정이네요.

일단 구매하려고 여러 제품군을 검색 해서 보긴했는데 usb 부분은 다상관은 없지만 커넥터부분이 ㅜㅜ 제대로 나온게없네요. 사이즈가

일단 좀더 관련 정보 찾아보고나서 구매하던가 해야겠습니다. 차후 구매 하게되면 포스팅 하거나 구매후 도착하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venusin.tistory.com/6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