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카카오 메일 도착시 노래 출력(?)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20. 3. 31. 11:08/
반응형

핸드폰 이용하던중 갑자기 어디선가 노래 소리가 흘러 나옵니다. 뭐지뭐지 주변에 있던 핸드폰 둘려보니 내 핸드폰에서 노래가 흘러 나오고 있습니다.

나는 핸드폰에 알람 설정해놓은것도 없는데 왜 이런 노래가 나오지 하고 바로 확인해봤습니다.

카카오톡에 포함된 카카오메일 에서 메일이 도착했다고 노래가 흘러 나오고 있었습니다. 보통 알림이 오면 제가 핸드폰 옵션에서 설정해놓은 알림

소리가 나야지 정상인데 어찌된 영문인지 카카오메일은 제가 설정해놓은 알림음이 아닌 노래가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노래는 MADONNA - Like A virgin 인데 노래는 나올수 있습니다. 그러면 알림 소리 변경을 할 수 있는 옵션이 있어야지 되지않겠습니까?

카카오톡 에서 아무리 알림음 을 변경 해보려고 여기저기 찾아봐도 도저히 보이지가 않습니다. 즉 알림은 변경하는 곳이 없다는 뜻이죠.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에서 알림음 소리는 제가 설정해놓은 소리로 잘나고있는상태이고 혹시나 싶어 kakaomail 에서 환경 설정을 확인 해봤습니다.

환경 설정 옵션 을 확인 해봤습니다. 알림 설정이 있습니다. 바로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림란엔 알림음 설정하는 곳이 없습니다. 알림음 설정하는곳이 없다보니 핸드폰에 있는 노래를 지우면 또다른 노래로 대체대서 노래가 흘러 나옵니다.

이것때문에 갑자기 노래 흘러나와 깜짝 깜짝 놀래기 일수인데 알림 일단 해제 해놔야겠습니다. 어휴...이런거 할땐 알림음 설정도 같이 생각했을텐데

그런 옵션은 왜 빼놓은건지...아무쪼록 빠른 시일내 해결된 버전 나와야할텐데 카카오메일 알림은 참 별로네요.


◈ 20.04.06 해결책 안내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일단 카카오톡의 죠르디 라는 메일 알림 채팅방이 메일 도착하면 카톡으로 오는데 해당 채팅방을 들어갑니다.

우측 상단에 = 짝대기 3개 터치 후 우측 하단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터치 합니다.

현재 채팅방 알림음 에서 원하는 알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메일 채팅방이 알림음 으로 설정이 되어 메일 올경우 해당 알림음 으로 들려준다고하네요.

아무리 카카오메일 환경설정에서 알림음 찾으려고 해도 보이지않았는데 전혀 엉뚱한곳에 알림 설정을 해야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