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팩트 에그 (KWF-B2700) 모바일에서 관리하기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16. 5. 12. 14:28/
Category : 지식in/Download
반응형

제가 사용중인 와이브로 모델인 KWF-B2700의 컴팩트 에그 입니다. 와이브로 치고는 잘터지고 그래서 좋은데 다만 사용하면서

별도로 전원 확인과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려면 해당 모뎀을 주머니 또는 가방등에서 꺼내서 확인을 해야하는 불편이 있었습니다.

LED 확인하면서 배터리나 와이브로 상태를 확인해야하는데 이게 상당히 귀찮았던지라 없이 확인이 가능할 방법이 없을까 하는 마음에

구글플레이 검색을 해봤습니다. 앗 찾아보니 유사한 어플리케이션이 검색이 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라우터 모니터 라는 어플

(라우터 모니터(SKT포켓파이, KT에그 필수 유틸)) 이였는데 아쉽게도 해당 모델은 제가 사용하고있는 기종이랑 호환이 안되더라구요.

호환되게 하려면 개발자에게 기종을 보내줘야한다는군요. 보내주면 뭘사용하라는건지...아무튼 그래서 다시 찾다가 찾은 어플이

(스트롱에그1 & 컴팩트에그1 상태 보기) 어플 입니다.

해당 어플 이용하면 간단하게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신호세기 확인 , 배터리 양 , 전원 Off 기능을 제어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진작에 해당 어플을 찾았다면 바로 다운받아 설치했을텐데 왜이제 했나 늦은감이 있네요. 일일이 컴팩트 에그 꺼내어 확인안해도 되고

그냥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과 제어가 가능하니까 좋은거같더라구요 더군다나 좋은건 기기 사용후에 전원을 꺼내서 안해도 스마트폰

자체에서 끄기 버튼 만 누르면 종료시킬 수 있다는게 가장 좋은거같더라구요.

참고로 해당 어플 이용하시려면 최신버전의 펌웨어 설치하셔서 이용하셔야 됩니다. 제가 이용하던 기종이 펌웨어 버전이 낮아서 그런지
작동이 안되서 뭐지 하고 확인해보니 구버전이라서 작동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홈페이지가서 펌웨어 받아 펌웨어 올리고 나서 그제서야
정상 작동 하더라구요. 물론 기기 접속시에도 최신 펌웨어 이용하라고 알려주고있는데 전 그걸 무시해서 이런 결과가 나타났네요..

아무쪼록 해당 어플 이용하시려면 최신버전의 펌웨어 설치 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venusin.tistory.com/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