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diko 일본 실시간 라디오 방송 듣기 (PC기준)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21. 2. 16. 23:30/
Category : 지식in/Etc
반응형

radizko의 일본 라디오 방송을 들으려면 일단 vpn 또는 일본 거주 등등 제약이 발생 하는데 pc에서 간단하게 청취 방법에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라디오를 청취를 하려고하면 이용중인 브라우저에서 들을 수 있으며 이용 가능한 브라우저는 Chrome or Firefox 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Chrome webstore or Firefox addons.

설명은 크롬 브라우저 기준으로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이용하려면 크롬 웹 스토어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Rajiko

Rajikoはradiko.jpのジオロケーション制限を解除するツールです! 大阪、長崎、そして海外から東京、青森などのラジオをお楽しみください!

chrome.google.com

Rajiko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R 아이콘이 생성 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렇게 지역 설정과 녹음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이제 라디오를 듣기 위해 일본 라디오 홈페이지 방문 합니다.

https://radiko.jp/

 

radiko | インターネットでラジオが聴ける

ラジコは、スマホやパソコンでラジオが聴けるサービスです。今いるエリアのラジオ放送局なら無料で、ラジコプレミアムなら全国のラジオ放送局が聴き放題。過去1週間以内に放送された番

radiko.jp

일본 라디오 청취 가능한 공식 홈페이지 접속해주세요. (별도의 VPN 없이 이용가능)

이제 홈페이지 화면보면 실시간으로 라디오 방송중인 목록이 보이는데 이중에서 원하는 방송 찾아 클릭 합니다.

재생( ▶ 再生する)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홈페이지 하단에 재생바가 실행되면서 일본의 실시간 라디오 재생되면서 같은 홈페이지 내에서 이동해도 계속 재생이 유지됩니다.

이제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R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 하면

이렇게 라디오 정보와 함께 녹음버튼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하단 녹음버튼을 클릭 합니다.

기존의 파란색 아이콘에서 빨간색 아이콘으로 변경되면서 녹음이 시작 됩니다.

녹음이 어느정도 되었다 싶으면 다시 R메뉴 클릭 후 하단메뉴 클릭 하게되면 녹음이 중지되면서 녹음된 파일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녹음 파일 확장자는 aac 파일로 만들어지며 녹음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실시간 이외 다시듣기(聴取履歴) 기능 통해 듣지 못한 방송을 다시 재청취 할 수 있습니다.

다시듣기 페이지에서 24시간 이내 방송 다시 청취 하실 수 있으며 녹음도 가능합니다. 일부 방송은 다시 듣기 하실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원하는 방송 다시듣기 클릭 하면 위 처럼 팝업 안내 창이 나옵니다.

ラジコのタイムフリー聴取機能は、
過去1週間以内に放送された番組を聴くことができます。
番組内容やCMは、過去のものになりますので、
ご注意ください。

※特定のタレント出演番組やスポーツ中継など
一部聴取できない番組があります。
※聴取を開始してから24時間以内であれば、
合計3時間まで、いつでも聴取することができます。

詳しくはこちらをご覧ください

再度表示しない

해당 내용을 번역을 하면

라지코 시간 무료 청취 기능은

지난 주에 방송 된 프로그램을들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내용 및 CM은 과거의 일이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특정 탤런트 출연 쇼나 스포츠 중계 등

일부 청취 할 수없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 들리기 시작 후 24 시간 이내라면,

총 3 시간 언제든지 청취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다시 표시하지 않음

이렇게 안내 되며 OK 클릭 합니다.

이제 무료로 다시 듣기가 재생 됩니다. 여기서 주목 해야할점은 24시간 이내 총 3시간동안 무료로 청취 하실 수 있으며

3시간이 지나면 다시 듣기는 하실 수 없으니 이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다시 듣기 역시도 녹음이 가능하니 청취 못하신분은 위 방법 참고하여 일본내 라디오 방송 청취 하시면 될듯합니다.

모바일에서 한동안 라지코(raziko) 어플 이용하여 일본 라디오 방송 청취 했지만 어플이 업데이트 진행되고 일부 유료로 전환되어

더 이상 핸드폰에서 청취 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되어 결국 PC로 넘어오게 되었네요. 안드로이드 최신 기반의 OS 사용자에게서 발생됩니다.

구형 OS 기반의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아직까지는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고 녹음도 되고 있습니다. epg 역시도 잘 불러오고요.

테스트에 사용된 OS는 4.4.2 이며 단지 지역 선택만 막혀있는 상태이지만 재생은 잘되고있습니다.

최신버전의 경우 재생이 안되니 이점은 참고하세요. (안드로이드 9~10 해당)

반응형
venusin.tistory.com/7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