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브라우저 불필요한 파일 삭제해서 용량 확보하기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21. 4. 20. 23:02/
Category : 지식in/Etc
반응형

SSD용량 확인중 문득 하드 정리좀 해야겠다 싶어서 프로그램 돌려보니 이상하게 Google Chrome 브라우저의 용량이 엄청나게 먹고있는걸

확인했습니다. 스샷은 이미 정리하여 줄어든 상태인데 Service Worker 폴더에서 CacheStorage 용량이 무려 4기가나 먹고 있더군요.

일단 검색해봐도 특출나게 관련 자료가 나오는건 없었습니다. 좀더 검색해보니 일부 확장 프로그램에서 크롬 최적화 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거기서 해당 폴더를 날리는걸 보아 삭제해도 큰문제가 없다는걸 확인하고 ssd 용량도 얼마 남지않아 그냥 과감하게 날렸습니다.

어짜피 캐시 폴더라서 나중에 또 쌓일테니 또 엄청쌓이면 삭제해줘야겠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삭제할곳은 User Data\Default\IndexedDB 위치한 https_studio.youtube.com_0.indexeddb.blob 폴더 파일 입니다.

해당 파일은 거의 700MB정도 처묵처묵하고있고 웹에서 검색해보니 최대 6기가 까지 먹고있는 사용자도 보이더군요.

아무래도 유튜브 관련 뭔가가 누적되는거같은데 이것도 과감하게 날렸습니다. 이로인해 엄청난 용량 다이어트를 하여 지금은 408MB 되었습니다.

Local폴더중에서 과하게 용량을 많이 먹었던 폴더중 랭킹 1위 였는데 엄청난 다이어트가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크롬 용량을 많이 먹는다 싶으면 한번 확인해보세요. (보통 기본용량이 1.1GB ~ 1.3GB 정도 평균)

\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Default\Service Worker\CacheStorage
\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Default\IndexedDB

위 두곳의 폴더 확인하셔서 불필요한 용량이 과도하게 저장되어있지 않은지 확인하셔서 용량 최적화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venusin.tistory.com/7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