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다음) & kakao(카카오) 메일 수신차단 기능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21. 9. 12. 19:37/
반응형

다음 & 카카오 메일이 좋은점은 자신이 원치 않는 도메인에서 스팸메일이 올경우 수신차단 할 수 있는 기능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거기에 반해 네이버 경우 이러한 기능이 없어 아무리 차단을 하더라도 메일은 정상적으로 개인 메일 주소로 오며 스팸메일함 으로 

메일이 도착하게 됩니다. 위 스샷 처럼 다음 카카오 에서 메일 특정 도메인 차단하면 수신 조차 불가능 하도록 하는 기능으로

특정 도메인으로 부터 지속적으로 스팸메일이 오게되면 환경설정 페이지에서 해당 도메인을 차단해버리면 아예 메일이 도착하지 않습니다.

이로써 사용자에게 스팸메일에서 해방이 될 수 있는데 네이버는 왜 저런 기능을 추가않하는지 이해가 되지않네요.

요즘보면 다음 카카오 보다 네이버에 스팸메일이 더 많이 오고 있는 상황 입니다.

옛날엔 다음 카카오 메일에 하루에 4~5개씩 꼬박꼬박 스팸메일이 왔는데 어느세 하나둘씩 줄어들더니 이제 며칠에 한번 올까???

그러나 네이버 경우 지속적으로 꾸준히 네이버 계정 판매 하라는 스팸메일과 블로그에 자신의 제품 광고 홍보 해달라는 스팸메일이 꾸준하게

오고 있습니다. 블로그 주소가 사용중인 이메일 주소와 동일하다보니 이걸 악용하여 계속 스팸메일을 보내는데 다음 카카오 처럼 도메인 차단

기능이 있다면 충분히 막을 수 있는데 네이버 메일엔 그런게 없어서 계속 스팸메일을 받아야하는 실정 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네이버에 요청해도 의견 감사하다고 할뿐 반영할생각은 1도 없는듯합니다.

아무튼 이런거보면 참 네이버도 답답하다는걸 느끼게 됩니다.

반응형
venusin.tistory.com/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