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밴스드 (Youtube Vanced) 400 오류 그리고 해결방법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22. 3. 19. 21:55/
Category : 지식in/Download
반응형

유튜브 정식 어플대신 광고제거등 이런저런 기능이 적용되어있는 유튜브 밴스드 (Youtube Vanced)를 그동안 잘사용해왔습니다.

근데 갑자기 며칠전부터 유튜브 밴스드 어플 실행하면 서버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400] 나오면서 작동이 되지않습니다.

해당 에러 코드를 통해 검색 해봐도 딱히 해결책이 보이지가않습니다. 그러던중 유튜브 밴스드 검색을 해보니 3월 14일 날짜로 종료

되었다고 더이상 서비스가 안된다는 글이 인터넷에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사용하던 밴스드 버전은 14.21.54 였습니다. 근데 접속하면 실행이 되지않고 이문제때문에 유튜브 순정 어플을 사용하자니 또 불편하고

프리미엄 가입하자니 유튜브로 또 얼마나 호사를 누리자고 가입까지 해야하나 싶어 일단 구글에서 유튜브 밴스드 대체 어플을

폭풍 검색을 시도 해봤습니다. 검색해보니 몇가지가 검색이 되었습니다. NewPipe, VueTube, ASTRON, Pure Tube 등 나왔습니다.

일단 NewPipe 어플의 경우 설치하여 사용해보니 유튜브 밴스드에 너무 익숙해져서 그런지 인터페이스 등 불편하여 삭제를 했습니다.

VueTube는 관련 정보가 많이 부족한지 실사용 스샷이 보이지가 않아 넘어갔습니다. 그런다음에 ASTRON 설치해보았습니다.

ASTRON 경우 권한을 그렇게 요구하는지 일단 권한 설정않해줘도 되긴하지만 실행할때마다 자꾸 요구하는게 불편하고 (권한요구로 권장 X)

어플의 경우 실행시 약간의 딜레이 등 있어 해당 어플도 몇번 사용후 삭제했습니다. 그러고서 마지막으로 찾은것이 Pure Tube 라는 어플인데

어플 설치 후 처음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어플 작동을 합니다. 그런데 어플을 종료 후 재실행 하면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 암튼

4가지의 아이콘 메뉴만 나올뿐 전혀 다른 어플로 돌변하여 실행되어 도저히 원래 상태로 돌아가는 방법을 몰라 그냥 삭제 했습니다.

그러던중 유튜브 밴스드 경우 구버전의 경우만 사용이 중지된것이고 최신버전으로는 최소 2년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유튜브 밴스드 어플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찾아보니 깃허브에 YouTube Vanced 17.03.38 버전이 등록이 되어 있었습니다.

https://github.com/cuynu/ytvanced

 

GitHub - cuynu/ytvanced: YouTube Vanced & Vanced MicroG Backup APK

YouTube Vanced & Vanced MicroG Backup APK. Contribute to cuynu/ytvanced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이상하게 설치 후 실행하면 자꾸 어플이 강제 종료되면서 오류가 발생 합니다. 그리하여 해당 어플과 인연이 아닌거 같아서 다른 어플을

찾아보기 시작 했습니다. 그렇게 찾은것이 YouTube Vanced 16.29.39 입니다.

해당 어플 설치 후 실행하니 역시나 이전처럼 언제 그랬냐는 듯이 작동이 잘되기 시작했습니다. 역시나 그동안 유튜브 밴스드에 익숙해져서

다른 어플을 설치하니 도저히 사용을 못하겠더라구요. 너무 불편해서.... 근데 최신버전도 저의 입맛에는 맞지 않는 부분이 발생 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새로고침 입니다. 구버전 이용할땐 광고 차단 해놓은 상태에서 아무런 문제없이 새로고침 잘되었는데 신버전 에서는 새로고침

하려고 하면 작동이 되지않더라구요 그래서 여기저기 해외 사이트 폭풍 검색해보니 광고 해제 하면 된다는 글을 찾았습니다.

우측 상단 사람 아이콘 - 설정 - Vanced 설정 - 광고 설정 - 일반 레이아웃 광고 제거 켜져 있다면 off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새로고침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사용할 경우 메인화면에서 광고가 노출되오니 만약 광고 노출이 불편하다면 해당 옵션 on 해주시고 필요없다면 off 하시면 됩니다.

대신 광고제거 on 할경우 새로고침이 않되는 문제가 발생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아쉬운것이 대체 어플 찾느랴고 기존에 설치했던 밴스드를 지워버려서 그동안 시청했던 일부 영상들이 사라졌네요.

즉 로그인하여 구독한 영상들이 아니라 구독없이 시청한 것들이라 일부 영상들은 목록에 나오긴하지만 해외 영상의 경우 나타나지가않네요.

나름 해외 영상들중 재미있게 보던 영상들이 있었는데.....이럴줄알았음 해당 채널 주소 또는 이름이라도 저장해놓을껄 후회 되네요...ㅠㅠ

혹시라도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어플 필요하시다면 하단 폴딩 클릭 하셔서 3개 파일 받아 압축 해제 하신뒤 apk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최신버전 링크

더보기

유튜브 밴스드 최신버전 모음 입니다. root 제외 했으며 사용자에 맞게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939.54 MB folder on MEGA

13 files and 13 subfolders

mega.nz

유튜브 밴스드 홈페이지

 

Vanced

The official website of Vanced - a Video client for Android (Not affiliated with Google/YouTube).

vancedapp.com

반응형
venusin.tistory.com/8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