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게 구매해온 ipTIME A6004NS-M 공유기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23. 6. 20. 16:48/
반응형

기존에 사용하던 공유기가 ipTIME 704BCM 제품이였는데 사용하는대는 문제가 없지만 간혈적으로 한번씩 문제가 발생합니다.

증상은 모든 인터넷이 먹통이 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럴땐 조용히 공유기의 어댑터 전원 플러그를 뽑은뒤 2~30초 뒤 재 연결 해주면

증상은 말끔하게 해결 됩니다. 이문제는 아이피타임 공유기 이용하면 발생하는 고질병인듯합니다. (저렴한 제품 이용하면 상급 제품은 모르겠음)

그나마 G104 제품 이용할땐 어댑터가 그나마 좀 빵빵한걸로 들어가서 그런지 저런 증상은 없었네요. 더군다나 기기 뒷편엔 별도의 전원 스위치

까지 있어서 전원 ON/OFF 하기 쉬웠는데 요즘 나온 제품들은 전원이 빠져있어 아쉽더라구요. 아무튼......그래서 공유기를

당근을 통해 탐색을 했습니다. 좋은 매물이 있는지 근데 딱히 마음에 들고 저렴하게 올라오는 제품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마침 발견했습니다. 5천원에 올라온 매물 제품은 ipTIME A6004NS-M 공유기 입니다. 출시된지는 좀 되었지만 그래도 아직 쌩쌩한 현역

제품이더라구요. 바로 제품 스펙을 찾아봤습니다. 음 아주 만족 스러웠습니다. 메시지 넣고 거래 일자 잡은 뒤 거래완료했습니다.

사진 찍어둔게 없어 인터넷 사진으로 대체하여 등록 합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5160177)

제품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안테나 3개와 usb 3.0 a포트 전원 리셋 등..... 4포트 지원 합니다.

제품엔 이렇게 파란 LED가 전멸된다는데 제껀 연한 누런 빛깔의 LED가 나오더라구요. 오히려 야간에 밝지 않아서 더좋은거같네요.

아무튼 공유기를 기존에 사용하던 설정대로 셋팅 후 모바일 기기로 테스트 해보니 확실히 차이가 나는걸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간단한걸로 유튜브 영상 볼때 기존에 하단 게이지바에 미리 로딩이 되어있지않다보니 앞으로 땡겨볼때 간혈적으로 1~2초정도 로딩이 발생

하였는데 지금은 그런증상 없이 앞으로 가기 해도 로딩없이 5초 10초 땡겨 보기 다 잘되네요. 모바일에서 잘되겠거니 하고 노트북에서 확인

해봤는데 아쉽게도 5g 지원을 하지않는 노트북이라서 2.4g로 연결하여 이것저것 속도 테스트 해보면 아주 빵빵하게 잘되서 넘어갔습니다.

그러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pc에서 확인 해보니 이게 왠걸 결국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ㅜㅜ

그것은 바로 연결 속도가 링크 속도(수신/송신) 10/10 (Mbps) 잡히는 문제가 발생 합니다. 뭐지 하고 기존 공유기 장착 해봤습니다.

기존 공유기 장착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링크 속도(수신/송신) 100/100 (Mbps) 으로 정상적으로 표기가 잘됩니다.

공유기 제조사 측에 문의해보니 사용중인 utp 케이블 문제 일수 있으니 다른 케이블로 교체 해보라는 답변이 왔습니다. 살짝 의문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왜 기존에 사용하던 공유기에 랜선을 꼽으면 제대로 100으로 표기 되는데 새로운 공유기에 꼽으면 10으로 표기되는지...

아무튼 교체시 들어있던 랜선으로 다시 연결 해보니 왠걸 링크 속도(수신/송신) 10/100/1000 (Mbps) 으로 잡히더라구요.

결국 랜선 문제로 판단되어 기존에 사용하던 랜선 짤라버리고 새로 랜케이블 하나 만들었습니다.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아무튼

이제 정상적으로 100 Mbps 으로 제대로 잡히는데 문제가 완벽하게 해결된건 아닙니다. 초기 인터넷 연결시 딜레이가 발생합니다.

이문제를 해결해야되는데 원인을 알수가없어 해결책을 찾을 수가없네요. 공유기에 같이 들어있던 랜선으로 꼽으면 바로 인터넷이 되고

기가급으로 잡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랜선을 사용하면 100Mbps 만 잡히고 부팅시 초기 딜레이도 발생되고.....

같은 .5e 랜선이고 맞게 랜선도 찝어놓은건데 그렇다고 랜선을 새로 사오자니 돈아깝고 이문제는 어떻게 해서든 천천히

해결해야겠습니다. 랜선에서 발목이 잡힐줄은 몰랐네요... 수년동안 그동안 사용해오면서 랜선에서 문제 발생한적도 없었고

수년전에 비싼돈주고 랜선도 한박스 구매해서 지금까지 사용중인대도 아직도 수십미터 남아있는데 ㅋㅋㅋ 큰일입니다.

반응형
venusin.tistory.com/9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