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Twitch) 탈퇴 방법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24. 3. 2. 00:33/
Category : 지식in/Etc
반응형

트위치 라는 인터넷 방송 플랫폼이 국내 철수를 발표하면서 트위치에서 방송하던 많은 스트리머들이 2월 29일 날짜로 대거 다른 플랫폼으로

이동 했습니다. 아직은 트위치에서 방송도 되고 시청도 되지만 트위치에서 방송하던 인기 많은 스트리머는 다 치지직 또는 아프리카로 이적

을 했습니다. 더이상 트위치를 백그라운드 모드로 켜놓고 자면서 들을 만한 스트리머가 없다보니 결국 오늘 핸드폰에서 트위치 어플을

삭제 했습니다. 그런뒤 계정까지도 완전히 탈퇴 처리를 완료 했습니다. 혹시라도 트위치 이용하면서 트위치 탈퇴 하실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witch

Twitch는 게임,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루는 양방향 생방송 서비스입니다. Twitch는 항상 새로운 방송으로 가득해요.

www.twitch.tv

트위치 접속 후 좌측 상단에 ⠇클릭 후 개인정보 정책 클릭 합니다.

목차에서 5번. 계정 폐쇄 및 삭제 클릭

계정 폐쇄 및 삭제 안내가 나옵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면 바로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Twitch

Twitch is the world's leading video platform and community for gamers.

www.twitch.tv

삭제할 계정에 자신의 계정이 맞는지 확인 후 계정 삭제 버튼을 클릭 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비밀번호 요구가 있으며 비밀번호 입력 후 인증 버튼을 클릭 합니다.

잠시 후 자신이 가입한 메일로 인증 번호가 도착 합니다. 메일에 도착한 인증번호 를 복사 후 코드 입력 후 제출 클릭 합니다.

그러면 바로 계정이 삭제됐습니다 안내와 함께 트위치 에서 계정이 탈퇴 삭제 처리가 됩니다.

자신이 가입된 메일 주소엔 삭제 요청했다는 안내 메일이 도착하며 일단 일시 비활성화 되었으며 90일 이내 프로필 정보가 삭제 된다고합니다.

혹시라도 트위치 계정을 다시 복원 하고 싶다고한다면 트위치에 로그인해서 계정을 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저는 어짜피 이제 트위치 이용할 계획이 없어 활성화 할 생각은 없습니다. 국내에서 이제 철수 하는마당에 나둘 이유가 없기때문에....

이로써 트위치 계정 삭제 방법에 대해 안내 해드렸습니다. 트위치 계정 탈퇴 방법이 궁굼하신분이라면 위 방법 따라하셔서 탈퇴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venusin.tistory.com/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