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터넷 먹통 사태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24. 9. 6. 14:39/
반응형

어제 전국적으로 인터넷이 먹통되는 사태가 발생 했었습니다. 저는 다행이도 심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일부 먹통이 발생 했었습니다.

뉴스 보면 오후 5시 부터 대략 10시까지 인터넷 먹통 현상이 발생했다고하는데 저는 오후 8시경 일시적으로 잠시 먹통 사태가

발생했다가 금방 복구가 되었습니다. 다른 사용자들처럼 몇시간 동안 그런게 아니다보니 큰 불편은 없었습니다.

 

 

통신서비스 중단/작업 공지 | KT

통신서비스 중단/작업 공지 KT 통신서비스 관련 작업이나 중단 발생 시 빠르게 알려 드립니다.

inside.kt.com

KT 공식 홈페이지에도 인터넷이 안된다는 공지가 등록 되었네요. 나중에 해결되었다는 완료 공지도 추가로 올라 왔습니다.

 

통신서비스 중단/작업 공지 | KT

통신서비스 중단/작업 공지 KT 통신서비스 관련 작업이나 중단 발생 시 빠르게 알려 드립니다.

inside.kt.com

공지 내용을 확인해보면 특정 제조사의 공유기 단말기에서 나타난거라는데 인터넷 찾아보니 iptime 제품과 머큐리 제품이였습니다.

머큐리는 모르겠고 iptime 이용하는 사용자로써 저는 큰문제없이 일시적인 페이지 로딩 문제 특히 유튜브 페이지가 안열리는 문제가 있었는데

처음엔 유튜브 문제인가 싶었는가 했는데 핸드폰으로 와이파이 끄고 데이터로 유튜브 페이지 접속해보니 정상 접속 되는걸 확인했습니다.

아 이건 회선쪽에서 문제가 발생 했구나 하는 찰라 에잇 다른페이지 인터넷 잠시 보니 얼마뒤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었습니다.

오늘 새로운 뉴스를 찾아보니 인터넷 회사문제가 아니라 안랩쪽에 문제라는기사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전국 인터넷 접속장애, 안랩 방화벽 교체 과정에서 발생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전날 발생한 인터넷 접속 장애와 관련해 원인조사에 착수했다. 현재까지 조사 결과 보안전문기업 안랩의 방화벽 개선 작업 과정에서 일부 무선공유기에 네트워크 과부하

www.etnews.com

결국은 안랩쪽 문제라서 안랩에 의해 인터넷이 안된거였습니다. 가뜩이나 pc에도 현재 백신이 v3가 설치되어있는데 참 문제가 될만한건

다 조건이 완벽했네요. 다만 저의경우 오류가 발생한 시점은 짧아서 다행이긴하지만 갑자기 잘되던게 안되면 상당히 짜증나는데

 그때는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습니다. 그더라다 나중에 뉴스 보고 상황을 알게된거고...

아무튼 그래도 나름 성능있는 공유기 쓰고 있다보니 큰문제 없이 잘넘긴듯합니다.

반응형
venusin.tistory.com/1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