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충전기 수리완료 (고치는법)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15. 3. 9. 12:47/
반응형

01

어제 핸드폰을 충전을 않해놔서 배터리가없어서 예비 백업 배터리를 확인해보니 이거역시도 배터리가 없더군요.

바로 충전기 꼽아보니 이게 왠걸 충전이 안되네요? 분명 충전기를 꼽아져있는상태이고 플러그도 잘꼽혀있는데..아 대충 직감이 왔죠..단선이구나...

012

바로 뚜껑을 열어서 확인해보니 역시나 단선이 되었더군요. 바로 납땜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납땜을 완료했습니다. 이건 첫번째고 연결 도중 검정색 케이블쪽 납땜이 제대로안되 다시 납땜하여 지금은 깔끔하게 잘되었네요.

아무쪼록 납땜이 완료되엇으니 이제 뚜껑을 닫아주고 최종작업을 합니다.

012

기존처럼 마킹 테잎으로 돌돌 말아줍니다. 이전에 한번 마킹 테잎 두른이유가 처음에 사용하다가 5핀 단자가 트러져서 고장나서 방치해둔거

분해후 고친뒤에 재사용했었는데 오늘 두번째로 고장이 났네요. 여분의 새충전기도있지만 뭐 굳이 새거 쓸필요없고 자가 수리가 할수있는

한에서는 수리하여 사용하려고 계속 요래 고쳐 사용하는거죠.무엇보다 다른거에 비해 충전기 줄이 길어서..ㅋㅋㅋㅋ고집하는거일수도..

0123

이제 콘센트에 전원인가하여 테스트 해봅니다. 핸드폰에 연결후 정상적으로 충전이 잘되는지 확인겸 테스트해보니...

음 역시나 만족스럽게 충전도 잘됩니다. 보통 충전기 경우 고장나는 증상이 두가지밖에없더군요. 5핀단자 아니면 지금상황의 단선

혹시라도 충전기가 고장나서 안된다면 두가지 정도 확인해보시면 자가수리는 가능합니다. a/s 기간이 남았다면 센터가서 교환받으면

된다지만 기간끝나서 고장나면 보통 아씨 고장났네하고 다 버리기 일수잖아요. 그러니 혹시라도 한번쯤 확인하면 추가비용없이 간단하게 수리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venusin.tistory.com/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