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V3 8.0 버전으로 다시 내려왔습니다.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15. 7. 22. 13:38/
Category : 지식in/Etc
반응형

이전에 백신을 다른거로 교체했다고 포스팅 한적이 있었습니다.

교체한 백신은 바이러스 체이스 9.0 버전으로 처음 8.0 설치했을때 업데이트가 안되서 그냥 지워버리고 9.0 X64 버전을 설치했습니다.

설치하고 나름 만족스럽게 잘사용했는데 이놈의 백신의 문제가 업데이트를 하면 알림창이 계속 시스템 우측에 떠서 한참있다가

사라지는 문제가 발생하더라구요. 혹시나 싶어 백신의 옵션에서 알림창 제거나 백그라운드 모드에서 작동 되게 할수있나

찾아보니 없어서 바이러스 체이서 공식 카페가보니 이문제로 불편으로 호소하여 다른 사용자가 먼저 게시판에 요청을

해놨더군요. 저게 과연 언제쯤 반영이 될지는 미지수지만 암튼 이문제로 불편하여 지우자 마음먹고서 지우려니 엥 왠걸

프로그램 추가 / 제거 에 백신 관련하여 삭제가 보이지가 않더라구요. 짜증나서 설치된 폴더가보니 실행 파일과 서비스 파일만

달랑 있어서 뭐지? 그래서 짜증이 계속 밀려와 검색해보니 9.0 관련하여 삭제 관련하여 포스팅 된것이 없더라구요.

카페다 문의글 남기면 뭐 카페 지기가 쪽지로 삭제 방법을 알려주는거같은데 왜 그렇게 운영하는지도 이해가 안되고...

결국 삭제 방법 찾은건 autoruns 프로그램 이용하여 시작 서비스에 등록된거 강제 삭제후 재부팅하니 그제서야 설치된 폴더에

파일들이 보이더라구요. 근데 또 거기엔 언인스톨이 보이지가 않아서 설치파일 날리고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으로 일일이

바이러스 체이서 관련된 레지 다 찾아서 날려버렸네요.... 지금까지 백신 이용하면서 이렇게까지 답답하게 삭제 하게 만든곳은

처음보는거같네요. 일단 유여곡절끝에 삭제후 이전에 사용하던 v3.8.0 재설치하여 사용중인데 확실히 9.0 보단 느리지만 아쉬운대로

기간이 남아있으니 사용해줘야겠네요. 

바이러스 체이서 경우 삭제 방법을 일반적으로 프로그램 추가 / 제거 방식으로 했으면 사용자 입장에서도 편히 삭제하고 이용할텐데

뭔 삭제방식을 숨겨놓은건지는 모르겠지만 거지같이 해놔서 참 답답하게 해놨더라구요. 삭제하려면 카페 가입해서 삭제방법 문의 글남기고

관리자가 답변해줄때까지 기다려야되고 삭제도 쪽지형식으로 해주는게 더 이해가 안되네요. 공식 사이트에도 삭제 관련하여

언급도없고...다시 사용하라고하면 사용못할꺼같네요...백신은 나쁜거 같지는 않은데...

반응형
venusin.tistory.com/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