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게시판에 첨부파일 업로드 가능해졌습니다.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15. 12. 24. 15:06/
반응형

제목만 보고서는 이게 뭔소리지 의아 하셨을텐데 그것은 다름아닌 제가 이용중인 사이트에 이상하게 모바일에서 파일을

첨부하려고 첨부파일 클릭하면 파일이 첨부가 안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처음엔 사이트 문제인가? 아니면 휴대폰 문제인가

이러가지 고민을해봣습니다. 일단 첫번째는 사이트 문제는 아니였습니다. 두번째는 휴대폰 문제인가 싶어서 이것저것 확인

해봤지만 휴대폰 문제도아니였습니다. 결과는 이용중인 브라우저 문제였습니다.

제가 기본 브라우저로 이용하는건 Boat Browser 인데 이게 평상시 사이트 이용엔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파일 첨부시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는다는걸 얼마전에 알아냈습니다. 휴대폰 os에 대응을 않해서 그런지 몰라도 지금까지 휴대폰에 설치한 모바일 브라우저만해도

수십개 될꺼예요 그중에서 이것저것 하나씩 테스트 해가며 찾은게 Yolo Browser 였습니다.

설치해서 이것저것 확인하고 마지막에 첨부파일 첨부하니 기적처럼 파일이 첨부가 되었습니다. 기뻣습니다. >_ㅇ

기쁨도 잠시 시스템 파일 확인하던중 뭔가 석연찮은 점을 찾았습니다. 위 브라우저는 크롬 기반으로 제작된 브라우저 였더라구요.

즉 기본뼈대는 크롬이고 겉모습만 변경한건데 그렇다고 크롬을 설치할수는 없었습니다. 크롬의 경우 하단에 앞으로 뒤로가기 버튼이

없어서 나름 개인적으로 불편해서 이놈으로 사용중인데 아무쪼록 새로운 브라우저를 찾았으니 이놈으로 이용해줘야겠습니다.

불편한점도 있긴하지만 감수해야겠지요..ㅜㅜ 사용하면서 몇가지 찾긴했는데...ㅜㅜ 기본 모바일 브라우저 추천하는것들도 참 많이

검색되는데 이것저것 신경써야할께 많다보니..옵션도 설정해야되고 아무튼 귀찮은게 많은건 사실이예요..

반응형
venusin.tistory.com/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