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동영상 호스팅 이용하기 (cloudup)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17. 3. 20. 03:01/
Category : 지식in/Etc
반응형

가끔 자신이 원하는 동영상을 외부에 링크 하고 싶은데 이럴경우 동영상 호스팅을 이용하여 외부로 링크를 해야 합니다.

그럴경우 클라우드 서비스나 아니면 대형 포털 사이트 에서 제공하는 것을 이용하여 사용해야 하는데 문제는 업로드 하는 동영상이 저작권에 걸려

국내 포털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업로드 기능의 경우 마음대로 쉽게 업로드 하기엔 제약이 많습니다.

최근 다음팟TV 에서 사명을 변경 후 서비스 중인 카카오TV 경우 실시간 모니터링 진행하여 저작권 관련 있는 영상의 경우 칼같이 제제 처리 하고있습니다.

그러다 찾은곳이 해외 여러군대 중에서도 나름 쏠쏠한 곳 을 찾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폴딩 클릭 하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로 업로드 하여 재생 해보니 만족스럽게 재생이 잘되는걸 확인 했습니다.

기본적 으로 업로드 할 수 있는 용량 정보는 200MB 입니다. 그 이상 업로드는 불가능 합니다. 업로드 하게되면 아래와 같이 알림창이 뜨게 됩니다.

200MB 경우 충분히 원본영상 과 타협하여 인코딩 진행하면 이용하는대 문제는 없을듯 싶습니다.

업로드 맥시멈 용량은 200MB 이며 최대 1000개 의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다고 하니 해당 사이트가 망하여 없어지지 않는 이상은 괜찮은거 같습니다.

해당 사이트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 합니다. 메인화면에서 Sign up today 클릭하여 회원가입 창으로 넘어 갑니다.

그다음엔 이메일 주소, 전체이름,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 동의, 체크 후 JOIN NOW 클릭 합니다.

데쉬보드 페이지로 넘어가는데 상단 가운대 화면에 이메일 인증을 요구 합니다. 가입시 자신이 기입한 이메일 페이지 이동하여 인증을 해주세요.

인증 절차가 끝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위 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면 이제 자신이 업로드 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 후 올려주시면 됩니다. 클릭 또는 바탕화면 에서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빠른 업로드 덕분에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거 같네요. 단점이라 하면 업로드 용량이 제한이 있다는거 빼곤...

우측 상단의 사람 아이콘 클릭 하여 STATS 메뉴 누르게 되면 자신이 얼마나 업로드 하였는지 영상 갯수와 히트 수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외부 링크 주소 확인은 동영상 업로드 후 우측 상단의 SHARE DOWNLOAD MORE 세가지 메뉴가 있는데 MORE 클릭 하면

DIRECT URL 나오게 됩니다. 클릭 하면 자신이 업로드 한 파일의 링크 주소가 복사 가 되면서 이제 원하는 곳에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유 지원 과 다운로드 서비스 그리고 링크 지원을 하니 사용자 입장에서는 너무 좋은거 같네요...

옛날엔 초대 가입 형식으로 일부 사용자 한해서 사용이 가능 했지만 지금은 누구나 가입 하여 이용 할수 있으니.....

혹시라도 외부링크 용으로 동영상등 링크하여 사용하실분은 참고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_M#]

반응형
venusin.tistory.com/4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