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셋팅과 함께 SSL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17. 12. 9. 14:01/
Category : 지식in/Etc
반응형

백업 홈페이지로 운영중인 홈페이지가 기존엔 데비안 으로 운영되면서 몇몇가지 않되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더군다나 백업/복구 문제도 잘안되는

문제가 있었다가 이참에 새로운 OS로 새로 설치후 셋팅해보자 하는 생각에 웹에서 찾아보니 우분투 설치가 그나마 제일 괜찮아 보이더군요.

셋팅도 기본 설치 몇가지만 하면 되는거여서 어짜피 막사용하는거라 일단 안전빵 으로 사용할수 있을 정도만 셋팅하자 했습니다.

처음에 이것저것 셋팅 다하고 나니 이게 왠걸 갑자기 다운먹더니 먹통이 되어 강제 재부팅하니 모든 셋팅해놓은게 싹다 날라가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또 재설치 이번엔 뭘 잘못했는지 퍼미션 문제로 아무런 기능이 작동을 않하고 웹페이지 접속할때마다 403 Forbidden 에러를 발생하더군요

해당 문제는 퍼미션 문제인데 웹에서 찾아보면서 이런저런 퍼미션을 바꿔봤지만 역시나 결과는 동일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삭제 후 재설치 시작.....

또 설치 후 셋팅도중 갑자기 다운증세...강제 재부팅..데이터 초기화...마지막으로 한번만 더해보자는 심경으로 재설치 후 지금까지 별탈없이 잘운영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필요로 하는 기능들만 셋팅 해놓은터라 다른 부가적인 설정은 만질줄도 모르고 설정법도 어려워서 포기하고 그냥 기초적인 셋팅만

해놓은 상태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폴딩 클릭 하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위방법대로 설치가 완료 된상태 이며 해당 SSL 인증서 설치를 위해서는 80Port (80포트) 와 service apache2 중지 해줘야합니다.

이런 사실을 모르고 아무리 진행해도 계속 않된다는 메시지만 출력될뿐 설치가 되지가않더라구요. SSL 이용하려면 443포트 역시 오픈되어야합니다.

공유기 설정에 위처럼 80포트(web) , 22포트(ssh) , 433포트(ssl) 미리 열어놔야지 안그럼 접속이 또 않되는 문제가 발생하기에....

위 작업이 끝난 후 최종 홈페이지 접속하니 자물쇠가 나타나며 안전함 으로 변경이 된걸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게 https 로 작동 되다보니 http 로 된 주소나 이미지 경우 출력이 안되거나 크롬 검사 부분에서 에러가 출력되기도 합니다.

아직 배울께 많치만 그래도 이정도까지 온것만 으로도 대단하다고 느껴지네요. 어렸을때 한때 서버 운영해보려고 인터넷에서 찾아보고서

프린터도 해놨는데 기억이 도통 나질않더군요..너무 오래되서...아무쪼록 이제 정상 작동되는거보니 나름 뿌듯하네요.

_M#]

반응형
venusin.tistory.com/5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