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에서 SSH(터미널) 이용하니 편하고 좋네요.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17. 12. 17. 22:19/
Category : 지식in/Etc
반응형

01

구기종의 넥서스가 있습니다. 한동안은 그냥 웹뷰 그리고 고스톱 머신으로 사용하다가 어느순간부터 그냥 나두고(방치) 있다 지내다가 어플 설치하여

서버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설치한 어플은 구글플레이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Linux Deploy 입니다. (루팅 필수)

해당 어플은 한글 지원하니 사용에 큰어려움은 없을것 입니다.  다운받아 간단한 셋팅후 우분투(ubuntu) 운영체제 설치 진행 했습니다.

어플 셋팅 후 설치 누르면 내장메모리에 사용자가 셋팅한 곳에 이미지 파일 (linux.img) 이 다운로드가 진행 됩니다.

다운되는 이미지 파일 용량은 4GB 이며 대략 30분정도 설치 진행이 끝나면 이제 ssh (터미널) 통하여 셋팅을 진행 합니다.

셋팅이 진행동안 리눅스는 루트/data/local/linux 폴더에 설치 진행이 됩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하시면 됩니다.

012345

최종 자신의 웹페이지 접속은 www/html/ 폴더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셋팅은 도메인 3개 연결과 SSL 설정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근데 문제는 넥서스가

오래되어서 그런건지 어플에 문제가 있는건지 셋팅엔 문제없이 잘되어 있는 상태인데 탭이 다운이 먹어 웹페이지 접속이 먹통이 됩니다. 이거야

재부팅하면 그만이지만 문제는 재부팅하면 기존에 설치해놓고 셋팅해놓은 서버가 초기화 되어 아무것도 없는 빈공간이 되어 버리는게 문제 입니다.

이문제 때문에 벌써 몇번이나 재설치 하고 복구를 반복했는지 참 징글맞게 셋팅을 계속 했습니다.. (하루 걸러 또 하루 재설치...반복)

아무튼 오늘 재설치 후 복구 진행 후 자료도 복구 했습니다. 아무튼 기기문제인거같은데 나중엔 쫌 최신기기로 진행해봐야겠습니다.

아무쪼록 언제 또 먹통이 되어 다운이 될지 모르니 지켜봐야겠습니다. 딱히 건드는것도 없는데 이번 어플은 잦은 다운증세가 많이 발생하더라구요..ㅜㅜ

반응형
venusin.tistory.com/5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