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크롬 브라우저 재설치가 답이였네요.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18. 3. 19. 10:06/
Category : 지식in/Etc
반응형

크롬이 업데이트 된후 하이퍼링크가 걸려있는 게시물 클릭시 새창이 아닌 기존오픈되어있는 페이지에서 링크가 이동되어 상당히 불편하고 나름 스트레스

쌓이는 상태였는데...가상PC에 윈도우 설치 후 테스트 해본결과 정상적으로 새로 설치하는 버전에서는 작동 되는걸 확인 하고 과감하게 기존에 설치된

크롬은 삭제 후 재설치 하기로 마음 먹고서 크롬에서 사용하던 확장프로그램 백업을 시도했으나 잘되서 포기하고 크롬 웹 스토어에서 받아야지 하고

크롬 웹스토어 검색해보니 이게 왠걸 웹스토어 마저 글이 내려가서 검색이 안되더군요..젠장..그냥 어짜피 잘사용안하는 확장 프로그램 이였기에

그냥 지워버리고 자주 사용하는 확장 프로그램 링크만 메모장에 링크 복사 후 셋팅값 도 복사 후 크롬 재설치 한뒤 확장 프로그램 설치 하니 언제

그랬냐는듯이 하이퍼링크 걸린 게시물 테스트 해보니 정상적으로 이제 페이지가 이동 되는걸 확인 했습니다. 어찌나 편하던지..ㅜㅜ

이거이거 나중에 또 크롬 업데이트 되면 이짓을 또해야할지 나름 걱정이네요.. 그동안 크롬 잘쓰고있었는데 이런 문제가 발생한적이 없었는데..

갑자기 뭐가 꼬였는지 저런 문제가 발생하니 황당하더라구요...

아무튼 재설치 하고난뒤 확장 프로그램 백업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 찾아보니 확장프로그램 자체 백업말고 사이트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내려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있더군요. (https://chrome-extension-downloader.com/) 바로 사이트 방문 후 백업 받아려는 확장프 로그램 링크 주소 넣고

Download extension 클릭 하면 다운로드가 진행 됩니다. 혹여나 크롬 웹스토어 에서 확장 프로그램이 내려가더라도 이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걸 알았다면 진작에 했을텐데 아쉽네요. 나름 괜찮은 확장 프로그램 이였는데 삭제되어 다시 재사용 할 수가 없다보니...

아무튼 이로써 재설치 로 인하여 모든 문제가 해결되어 기쁘네요...득 과 실을 보긴했지만..

반응형
venusin.tistory.com/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