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사별 실시간 방송 화질 비교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18. 6. 15. 17:34/
반응형

국내 공중파 방송국 에서는 무료로 생방송을 볼수 있는 온에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로그인 필요)

하지만 무료로 제공하는 방송사 보면 어느곳은 화질이 좋은데 어느곳은 상당히 보기 불편하더군요..일단 캡처본 보면 아실듯 합니다.

imbc 에서 제공하고 있는 LIVE 방송 하지만 화질은...음 아쉬운대로 볼정도이지만 음악방송을 보게되면 그냥 안보는게 좋습니다.

(고화질 & HD 화질은 유료) 보통 고화질을 서비스하면서 HD 까지는 무료로 요즘은 풀지만 MBC는 그렇지 않고 유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KBS 에서 제공하고 있는 MY K 무료 이지만 위처럼 음악방송 을 시청하게되면 소리만 감상 하시는게 좋습니다. 위 MBC에서 왜 음악방송은 포기

하고 했는지 답이 나옵니다.

하지만 일반 방송의 경우 위처럼 깔끔하게 시청이 가능합니다. 보는데 큰무리 없이...다만 해상도가 참....애매한 해상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 1280*720 으로 서비스 하지만 기억으로는 960*540 이였던가...참 어중간한 해상도로 서비스 되고있더군요...


그나마 공중파에서 제공하는 것들중에서 라이브 온에어 시청중 화질이 좋다고 느낀건 SBS 입니다. 음악방송의 경우 일반 화질로 제공하지만 다른 타 방송국

보다 시청하는데 큰무리도 없고 깍두기 현상이 다른 방송사에 비해 덜해 사람이 뭉개진것처럼 보이거나 하는건 없습니다.

그외 고화질 초고화질은 유료 서비스 이지만 위 MBC 그리고 KBS 에 비하면 양반이라 생각드네요.

더군다나 위 배너 처럼 월드컵 기간엔 로그인 없이도 초고화질로 무료로 생중계를 볼수 있게 서비스를 풀어놨습니다.

월드컵 기간아니라도 화질의 경우 나름 좋아서 좋더군요. 아주 초창기엔 SBS가 공중파에서 제공하는 무료 실시간 서비스 중에서 제일 화질이 구렸는데

지금은 반대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평가를 내려본다면 SBS -> KBS -> MBC 순인거같네요. MBC 경우는 그나마 보이는 라디오는 화질이 좋아

칭찬해주고싶네요. 그외 KBS는..음.....

그외 다른 케이블 방송사에서 제공하는 티빙도 화질괜찮다고 생각드네요..이건뭐 케이블이니 제외하고 아무튼...과연 변화가 생길지 의문이 드네요.

변화가 생기더라도 수년뒤에 바뀔꺼같은 느낌이드네요..

뭐 고화질로 보고싶으신분은 유료 결제해서 보시면 되고 그냥 아쉬운대로 보실분은 그냥 보시는방법 밖에는 없겠죠..

반응형
venusin.tistory.com/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