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9 (V50) 부재중 알림이 표시가 안될경우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19. 10. 15. 11:35/
Category : 지식in/Etc
반응형

LG전자의 V50 ThinQ 핸드폰 이용하면서 부재중 알림 전화가 와도 전화버튼의 아이콘 배지에 부재중 알림 개수가 표시가 되지않았습니다.

원래 최신 버전의 안드로이드에서는 그런건가 하고 친구폰을 확인 해봤습니다. 친구의 폰은 삼성기종인데 같은 안드로이드9 버전의 계열 인데

친구의 폰은 정상적으로 아이콘 배지 표시되고 심지어 잠금 화면에도 표시가 되더라구요 그래서 뭔가 문제가 있는거 같아 LG전자서비스 에 문의했습니다. 

문의 를 한뒤 며칠이 지난 후 설정 > 일반>앱 및 알림> 알림>아이콘 배지>알림개수 표시 설정 같이 답변을 받았습니다. 오 저렇게 하면 드디어 나도 드디어

부재중 전화가 오면 알림개수가 표시가 되는구나 하고 바로 해당 옵션 설정을 확인 해봣지만 엥 이게 무슨일인지 이미 해당 설정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다시 LG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방문하여 문의를 재 남기니 또다시 며칠지난뒤 답변이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LG전자입니다.

저희 LG전자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부족한 답변으로 불편드려 죄송합니다.

말씀해 주신 증상은 제품 점검 및 증상 확인이 필요한 부분으로
엔지니어의 점검 후 상담이 필요한 증상으로 판단됩니다.

제품의 증상 판단 및 수리 등 조치에 대한 안내는 제품 점검 후
엔지니어가 안내해 드릴 수 있는 부분으로 바쁘시겠지만
센터 방문 예약 서비스를 신청해 주셔서
전문 엔지니어의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센터 방문 예약
 https://www.lgservice.co.kr/reserve/selectVisit.do

☞ LG전자 가까운 서비스센터 찾기 바로가기
https://www.lgservice.co.kr/center/selectCenterSearchList.do?serviceFlag=center

다른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나 연락 주십시오.
항상 노력하는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한 9월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위처럼 안내 메일을 보내주더군요 즉 해당 증상을 모르겠으니 서비스 센터 방문하여 엔지니어 점검을 받아봐라 설마 하고 가까운 센터 확인해보니

이건뭐 센터 방문하려면 최소 30분이상 거리에 있어 갈수도 없는 상황인데 저런 사소한 소프트웨어 증상을 해결을 못해주나 실망을 했습니다.

그러고 그렇게 시간이 흘러 오늘 문득 핸드폰에 설치되어있는 고객지원 박스에 LG전자 원격상담 생각이 나서 바로 실행 했습니다.

실행 하니 LG전자 고객상담실 1544-7777 으로 연결이 되더군요 연결 하니 음성으로 원하는 문제점을 선택 해야되더라구요. 그래서 안내 음성에 맞게 따라

음성으로 실행 후 잠시후 상담사가 연결되고 해당 증상을 알려주니 처음엔 아이콘 배지 안내를 해주길래 이미 해당 옵션이 되어있다 알려주니 그다음에

설정 - 앱 및 알림 - 기본앱 이 뭐로 설정이 되어있냐 알려주니 주소록 으로 되어있다 알려주니 다시 알림 으로 이동 하라고 하더군요. 거기서 앱 알림 선택 후

주소록 부분에 알림이 켜져있냐 하니 꺼져있다 하니 켜달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바로 켜고 테스트 해보니 진짜 부재중 알림이 안나오던것이 해당 옵션으로

나오기 시작 했습니다. 애초에 LG전자서비스 에서도 저런식으로 안내 해줬다면 좋았을텐데 아쉬운감이 있네요. 아무쪼록 이제 부재중 알림배지 떠있어서

통화목록 에서 부재중 알림 확인 안해도 되서 다행이네요. 혹시라도 위 같이 부재중 알림 표시가 안되는분 계시면 확인 해보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더불어 11월에 안드로이드 1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진행된다고 합니다. 기존에 베타버전(LMV500NAT-V18a-LGU-KR-SEP-03-2019+0.up)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 굳이 베타버전을 올릴 필요는 없을테고 UI도 기존에서 새롭게 변경된다고 하니 기다려봐야겠습니다.

반응형
venusin.tistory.com/6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