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 엣지 크로미움 부드러운 스크롤 해제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20. 1. 17. 00:23/
Category : 지식in/Etc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MS) 에서 나온 엣지 크로미움 브라우저 새로 나왔지요 나온지 좀 시간이 지났지만 브라우저 이용하다보면 항상 첫번째로

설정하는것이 바로 부드러운 스크롤 해제 입니다. 느릿느릿 하게 스크롤 되는게 뭔가 개인적으로 불편하여 항상 옵션에서 바로 해제 하는데

크로미움 브라우저 역시 해당 옵션 찾아 바로 해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부드러운 스크롤 해제 하기 위해서는 브라우저의 히든 페이지 에 접속 하셔야 됩니다. 보통 옵션 페이지에서 바로 해제 할 수 있는데

일반 옵션 에 해당 기능을 넣지 않고 히든 페이지에서 꺼내놓지않고 비공개 되어있는 상태 입니다. edge://flags/ 페이지 접속 합니다.

이렇게 실험 페이지가 나오는데 상단 검색창에 Smooth Scrolling 검색 합니다.

edge://flags/#smooth-scrolling

이렇게 부드러운 스크롤 기능이 기본 디폴트값 으로 선택 되어 있습니다. ▼ 클릭하여

Disabled 으로 변경 후 하단 다시 시작 클릭 합니다.

 

크로미움이 다시 시작 되면서 이제 기본 부드러운 스크롤 적용 되어있던 것이 해제 되어 정상적 으로 이제 스크롤 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부드러운 스크롤 다시 사용 하고 싶다면 위 방법의 반대로 다시 디폴트값 으로 변경 후 재시작 하시면 됩니다.

이상 Microsoft Edge 엣지 크로미움 브라우저 부드러운 스크롤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오페라 브라우저 이용하시는분들은 아래 페이지 접속하셔서 위 설명과 동일하게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opera://flags/#smooth-scrolli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