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2차 도메인 으로 글작성 후 비공개 문제점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20. 7. 24. 16:59/
반응형

오늘 티스토리에서 2차 도메인 관련 하여 공지사항이 등록이 되었습니다.

[안내] 2차 도메인 사용 시 유의사항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 입니다.


 

티스토리는 블로그 개설 시 지정하신 블로그 주소 (000.tistory.com)외 가지고 계신 별도의 도메인 (www.000.com 등)으로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2차 도메인 연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브라우저 정책 변경 등의 이유로 이미 주요 블로그 서비스에서 별도 도메인 연결을 중단하고 있으나 저희는 이용자의 확장성과 효율성을 최대한 보장한다는 취지에서 본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구글 크롬 등 주요 브라우저의 정책 변경 및 취약점 대응을 위하여 2차 도메인으로 접속 시 일부 기능이 불가피하게 제약됩니다. 아래 유의사항을 안내드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차 도메인 사용 시 유의사항 안내


2차 도메인을 계속 지원하며, 기존과 같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2차 도메인으로 접근할 시 로그인 유지가 되지 않아 방문자의 로그인 기반 활동이 제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시 비회원 댓글로만 작성 가능하며, 구독 신청도 2차 도메인 접속 시에는 불가능합니다.

2차 도메인 사용 중이라도 블로그 원주소로 접근 시에는 로그인 유지가 되며 댓글 작성 및 구독에 문제가 없습니다.

외부 환경으로 어려움이 있더라도 2차 도메인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며 불가피하게 제한한 댓글, 구독 등 로그인 기반 기능도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방안을 찾고 있습니다. 빠른 해결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링크 : https://notice.tistory.com/2546

위 같이 2차 도메인 관련 공지 내용이 등록 된걸 볼 수 있는데 네이버 경우 일전에 미리 블로그 2차 도메인을 지원 종료 했습니다.

※ 참고해주세요!


- 2020년 12월 31일까지 도메인 주소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2021년부터 네이버 도메인 주소로 자동 연결될 예정입니다.


- 2021년부터는 개인 도메인, blog.me 도메인으로의 접속이 불가합니다.


블로그 도메인 정책 변경 안내 : https://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help?serviceNo=520&categoryNo=23007

네이버 블로그도 20년 12월 31일 까지 도메인 주소를 변경하지 않는경우 자동으로 21년 부터는 네이버 도메인으로 강제 자동 연결 된다고 합니다.
그뒤로는 개인 도메인 연결은 사실상 연결 불가능하고...이러한 정책이 발표 되었었는데 티스토리는 네이버보단 유연하게 2차 도메인 연결 지원을

계속 할 예정이라고 공지사항을 등록 해놨습니다. 

다만 지원하는건 좋으나 문제점이 곳곳에서 발견되어 살짝 당황하게 만드네요.

지금까지 확인 된것중 첫번째경우는 글 작성후 비공개 처리 할경우 1차 도메인에서는 정상적으로 비공개 게시물 확인은 가능하지만 2차 도메인 으로

접속 할경우 비공개 게시물 확인을 못하는 문제점이 발생 합니다. 조건은 동일하게 로그인 되어 있는 상태에서 확인 한것이지만 1차는 정상 확인이

되지만 2차 경우는 불가능합니다.

지금까지 확인된것 단순하게 이것이지만 차후 또다시 발견된다면 추가 업데이트 해드리겠습니다.

▣ 글작성 후 본문에서 글 수정/삭제 메뉴가 출력되지않는 문제

▣ 글작성 후 비공개 처리시 2차 도메인에서 확임 못하는 문제


반응형
venusin.tistory.com/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