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21. 1. 7. 21:33/
Category : 지식in/Etc
반응형

웹상에 공개된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된 파일을 받으려고 할때 가끔보면 위 이미지 처럼 경고 문구가 나온걸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최근에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한 사용자가 너무 많습니다. 잠시 후 파일에 다시 액세스해 보시기 바랍니다. 액세스하려는 파일이 너무 크거나 공유 사용자가 많은 경우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하는 데 최대 24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24시간 후에도 파일에 액세스할 수 없는 경우 도메인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나오면서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 합니다. 보통 사용자가 많지 않으면 24시간 후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고서는 위 메시지만 보일뿐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검색해보면 해당 다운로드 받으려는 파일을 사본 만들기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으라는 게시물들이 많이 포스팅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역시도 구글 측에서 막아놔서 이제 더이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다운을 받을 수 있을까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측 상단의 폴더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폴더 아이콘 클릭 후 내 드라이브 - 바로가기 추가 클릭 합니다.

그러면 이제 자신의 구글 드라이브 파일에 보면 이렇게 바로가기 추가 된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이제 다른 파일을 하나 아무거나 업로드 합니다. (테스트 해본결과 1mb 이상의 파일)

누구는 용량작은 txt파일도 된다고하는데 저는 txt파일 로 하니 오히려 시간이 더 오래 걸려서 그냥 9mb 파일로 작업했습니다.

이렇게 업로드 되었습니다.

이제 두파일을 드래그 한 뒤 마우스 우클릭 합니다.

메뉴 에서 다운로드 클릭 합니다.

이제 브라우저 우측 하단에 창이 뜨면서 다운로드 준비 중입니다. 와 함께 파일 2개 압축 중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제 파일 압축이 진행되면서 진행이 완료되면 다운로드가 진행 됩니다.

압축은 용량이 작은건 금방 되며 다운로드가 되지만 용량이 큰경우 다소 시간이 걸리니 브라우저 창 닫지말고 기다리세요.

압축이 완료되면 다운로드가 진행되니 기다려야되며 일부는 https://gdbypass.host 사이트 통해 다운로드 받는 방법도 소개 되었지만

해당 사이트 역시도 안되는게 많다보니 위 방법 이용하시면 확실 하게 다운로드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언제 해당 방법이 막힐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21/01/07 에 확인 했을땐 정상 작동 했으니 다운로드 안되시는분은 위 방법 참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venusin.tistory.com/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