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사진(이미지) & 영상(동영상) 다운로드 크롬 확장 프로그램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21. 1. 12. 00:30/
Category : 지식in/Etc
반응형

크롬 브라우저에서 인스타그램의 소셜 네트워크의 이미지 또는 동영상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 해드립니다.

인스타그램 이미지 동영상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이름은 Media Helper 입니다.

기존에 노트북에서 사용하던 확장 프로그램은 Downloader for Instagram 이며 현재는 Chrome 웹 스토어 에서는 삭제된 상태 입니다.

(Instagram 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빠르고 쉽게 다운로드하세요! 스토리 다운로드 지원! 한번의 클릭으로 대량 다운로드를 지원합니다!)

해당 확장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인스타그램의 사진 또는 동영상에 마우스 커서를 대면 다운로드 아이콘이 활성화 되며

다운로드 하고자 하는 이미지 파일 또는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목록에서도 다운로드 되며 페이지에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크롬 스토어 에서 삭제되어 더이상 사용이 불가능하여 뭐가 좋을까 이런저런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해보고 지우고 하다 찾은것이

Media Helper 인데 기존에 사용하던 확장 프로그램 과 비슷하게 작동 됩니다. 원하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내려 받을 수 있는기능...

확장 프로그램의 정보는 대략 이정도입니다. 단지 해당 확장 프로그램은 목록 화면에서는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 되지않습니다.

이제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사진(이미지) 파일 또는 동영상 파일에 마우스를 오버하면 우측 상단에 구름 모양과 함께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하면 이제 사진 또는 동영상 이 다운로드가 진행 됩니다.

웹스토어에 많은 확장 프로그램들이 등록이 되어있지만 마음에 드는건 딱히 없다가 발견했습니다.

다만 해당 확장 프로그램은 아쉬운게 모바일 기능이 지원이 되지않아 자체 이미지 업로드는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등록된 영상 또는 이미지 파일을 받을 수 있으니 그걸로 만족해야겠습니다.

여기에 프로필 사진까지 저장 할 수있는 그런 확장 프로그램이 나타나 준다면 진짜 최고의 확장 프로그램 일텐데 아직까지는

거기까지는 보이지가 않네요. 차후 그런 확장 프로그램을 찾게되면 다시 포스팅 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venusin.tistory.com/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