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업로드 날짜 확인하기 (Youtube Channel ID Converter)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21. 3. 11. 20:58/
Category : 지식in/Download
반응형

유튜브에 채널 주소를 알고싶은데 알 수 있는 방법이 쉽지가 않습니다. 이런저런 검색 해보면 나오겠지만 당장 필요할때는 안보이죠.

그래서 간단하게 유튜브 채널 ID를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시 : https://www.youtube.com/c/MnetM2

엠넷에서 운영중인 M2 채널의 경우 채널 ID대신 이름으로 표기가 됩니다. 원 채널의 ID 경우 UCTQVIXvcHrR9jYoJ6qaBAow 입니다.

근데 이렇게 웹상에서 확인하려고 하면 채널 ID대신 이름으로 나오니 바로 확인이 불가능 하므로 간단한 API 키 이용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내용에 포함 시켜 포스팅 하려고 했으나 티스토리에서 새로이 변경한 에디터가 상당히 불편하여 그냥 첨부파일로 대체 합니다.

Youtube Channel ID Converter.zip
0.01MB

이용하실분은 google에서 제공하고 있는 API를 발급 받아 api 키부분 사용자가 발급받은 키입력 후 이용하셔야 됩니다.

url: "https://www.googleapis.com/youtube/v3/search?key=USER API KEY&part=snippet&q="+channelName+"&type=channel",

키 발급 페이지는 https://console.developers.google.com/ 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Google Cloud Platform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Cloud Platform을 사용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반응형
venusin.tistory.com/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