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플러스 번호 이동 후 의아한 점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24. 5. 5. 10:54/
반응형

그동안 2년 넘게 사용하던 KT 알뜰폰에서 SKT 알뜰폰으로 어제 넘어왔습니다. 데이터 / 통화 무제한 이였지만 딱히 무제한이라고해서 많이 사용

하는 편도 아니라서 달마다 사용량 편차가 심하다보니 그래서 이참에 요금제나 바꾸자 해서 이런저런거 찾아보다 티플 가성비 요금제가

이상하게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25배 이상 저렴하더라구요 그렇다고 뭐 막 좋은 요금제도아닌 그냥 무난하게 사용할정도인데

기쁜마음에 2일날 유심(usim) 티플러스 공홈에서 구매 후 4일(토요일)에 CJ택배 통해 배송되어 도착했습니다.

부랴부랴 유심 받고 공식 홈페이지 방문하여 번호 이동 신청을 진행 했습니다. 번호 이동 신청 후 번호 이동 사전 동의를 진행 해야됩니다.

이전에 자신이 사용하던 통신사의 사전 동의 을 진행해야지 그다음으로 넘어가기때문에 꼭 진행 해야됩니다.

인증 문자가 오질않아 1588-2935 진행함 아무튼 이런저런 절차 진행 후 번호 이동이 완료 되었습니다. (그동안 몇번의 문제가 있었음)

혹시나 하고 가입한 요금제의 상세 정보 보니 이게 왠걸 무언가 이상했습니다.

사용량 통계 확인해보니 데이터는 6GB가 아닌 5.4GB 음성 271분 문자 271건중에 이미 40원이 차감되어있었습니다.

통신사 개통하면서 전화/데이터/문자 일절 사용한적이 없는데 왜 정상적범위가 아니라 왜 차이가 나는지 이부분은 도저히 이해가 되질않네요.

해당 부분에 있었서는 평일에 잠시 시간짬내서 고객센터 전화해서 문의 해봐야겠습니다. 왜 사용자도 모르게 저렇게 이미 사용되었는지


05.07 고객센터에 9시되자마자 전화하여 확인해본결과 일할 계산되어 이미 4일치는 차감된 상태라고 안내하고 문자는 전화상으로는

안내가 불가능하고 문자 사용내역서 자필로 작성하여 신분증 앞면 찍어서 메일 또는 팩스로 보내라고 하네요 상당히 번거롭네요.

그래도 그냥 댓다하고 끊었는데 과연 저 40원 MMS는 어디서 발신이 된건지 의아합니다 핸드폰에는 문자 발신내역이없는데

아무튼 이번달은 이렇게 사용해보고 다음달에 어떻게 표기되는지 확인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venusin.tistory.com/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