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완료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14. 3. 11. 16:08/
반응형

제가 사용중인 공인인증서 가 오늘 메일 확인해보니 만료 일자가 다가온다고 갱신하라고 안내 메일을 보냈더군요.



그렇습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는 우리은행 으로 이용하고있습니다.

원래는 농협인가(?) 기업은행(?) 인가 이용했던거같은데 어릴적에 통장만들면서 은행원이 이것저것 하라길래

가입했다가 이제것 이용하고있었네요. 덕분에 다른 타 은행에서도 이용할라믄 은행에 기존 우리은행 인증서

등록해야되는 불편함이 있긴하네요. 아무쪼록 인증서 만료된다고 언능 갱신하러 홈피갔죠...

아마 메일 확인 않했다면 까맣게 잊고있었을꺼예요...

홈페이지 가서 인증서 갱신 검색하면 (여기) 페이지로 넘어가서 아이디와 주민번호 입력후 이제 보안카드 입력후

통장번호와 비밀번호 입력후 나중에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하면 절차는 끝납니다.

대신 이놈의 보안 프로그램 설치해야되는게 4개나 됩니다. 귀찮습니다. 저런 보안 프로그램 계속 설치하라는거뜨면..

암쪼록 이것저것 모두 완료후 인증서 저장위치 설정후 usb에 안전하게 담으면 이제 갱신이 완료 됩니다.

01

이제 제대로 갱신되었는지 인증서 파일 클릭해보면 유효기간 써있고 오늘 갱신하였으니 2014 - 03 - 11 부터

2015 - 03 - 19 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이제 1년뒤에 다시 이제 갱신해야겠네요..

매년 하는거지만 할땐 참 귀찮네요..2년씩이면 쫌 좋으련만...


무슨 무식한 인간들인지는 모르겠지만 해당글에만 꾸준하게 스팸 댓글이달려 티스토리에서 지속적으로 삭제하고있는데..

이놈의 핸드폰에 자구 푸쉬알람이 와서 해당 포스팅의 댓글은 제한합니다. 스팸 댓글 작성하러 오신 bot & 인간님 미안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venusin.tistory.com/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