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구글 반응형 광고로 변경 완료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16. 4. 17. 23:25/
반응형

기존에 코미디 블로그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AD 크기를 728x90 고정식 크기의 광고를 이용했습니다.

그동안 몰랐는데 얼마전부터 느낀것이 모바일에서 접속하게되면 상당히 불편하다는걸 느꼇습니다. 

무슨 이유냐면 모바일로 블로그 접속하면 보통 반응형 광고라면 사이즈에 맞게 작동하여 모바일 해상도 크기대로 광고가 출력이 되는데

저는 고정식 크기다보니 모바일에서 자동으로 광고가 리사이징 되지 않고 본사이즈인 728x90 사이즈로 출력이 되어 블로그에 글을 보더라도

확대하여 봐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인터넷좀 찾아보니 다양하게 반응형으로 사이즈에 맞게 출력하는 방법이 포스팅 되어있더군요.

그중에 괜찮은거 하나 찾아 적용해놨는데 일단 지켜봐야할꺼같습니다. 보통 구글 애드센스 경우 정책이 자주 변경이 되고 업데이트 되어

언제 정책 위반에 걸릴지 모르기때문에 항상 주의 깊게 확인해야되는데 물론 구글 애드센스 에서도 반응형 광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근데 문제는 제가 원하는 사이즈의 광고가 출력이 되지가 않습니다. 블로그에 넣더라도 상당히 불편하게 문제가 발생하기에...

아무튼 일단 지금 PC 와 모바일 에서 깔끔하게 사이즈가 출력되어 만족 스러운데 좀더 추이좀 지켜봐야겠습니다.

혹시 몰라 추후 이용할수있도록 소스 백업 & 겸사 폴딩으로 반응형 사이즈 소스 추가 해놔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