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재생 프로그램(플레이어) 변경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18. 12. 10. 17:44/
Category : 지식in/Etc
반응형

기존에 사용하던 팟플레이어 구버전이 어찌된 영문인지 가끔 녹화한 TV 프로에서 스트림 오류가 발생한것 처럼 튀는 현상이 발생되고 있었습니다.

사용된 플레이어는 팟플레이어 32 비트 미니 버전은 1.6.63891 입니다.

(동영상은 삭제되었네요..이런)

이렇게 짧은 영상재생 하면 재생이 잘되는데 쫌 긴영상 재생하면 맥을 못추리네요. 그래서 다른 다른 플레이어 설치되어있는걸로 테스트 해봤습니다.

팟플레이어 64 비트 미니 1.7.14804 버전에서 재생을 해보았습니다. 해당 버전 설치되어있는 이유는 가끔 팟플레이어 라이브 방송 시청시 최신버전

아니면 시청을 못하기 때문에 설치되어있긴한데 문제는 동영상 재생시 사운드 출력이 안되는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동영상은 삭제되었네요..이런)

첨부된 동영상 처럼 똑같은 파일의 영상을 재생 시켰지만 해당 버전에서 재생시 사운드 출력이 되지않습니다. 물론 셋팅은 기본값 설정 상태 입니다.

무슨 설정을 하던 지우고 재설치를 하던 사운드는 죽어도 나오지가 않는 문제가 발생하여 해당 버전은 버렸습니다.

그래서 다른 플레이어 찾던중 네이버 미디어플레이어 라는 플레이어를 찾게되어 설치 후 테스트 해봤습니다. 화질도 내가 원하는 색상의 화질로

출력되어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셋팅 할 수 있는 한계와 재생 후 창 닫고서 다시 재생시키면 크기가 내가 원하는 크기로 고정되어있는게 아니라 임의 크기로

창이 열리네요. 결국엔 화질 하나빼곤 마음에 드는게 없어서 삭제 하고 그뒤 KMP 플레이어 설치했지만 기억엔 무언가 마음에 들지않아 삭제한걸로기억이 드네요. 

▣ 18.12.18

오랜만에 네이버 플레이어 새로 설치해보니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되었는지 환경설정 페이지도 변경이 되었고 옵션 내용도 추가 되었네요.

당분간 테스트 해보고 한번 기대 해봐야겠습니다.

아무튼 삭제 후 마지막으로 하나 설치해보자 하자는 생각으로 찾아보니 1gram player 검색되어 설치 해보니 아직은 미숙해도 나름

문제는 없어보이는 플레이어로 보여 설치해보니 일단 동영상 재생시 큰문제 없이 재생되는걸 확인 하고 정착을 시켰습니다.

(동영상은 삭제되었네요..이런)

동영상 재생시에도 사운드 정상 출력 잘되고 재생도 잘되고 다만 아쉬운게 셋팅부분이 조금 아쉽고 다양한 스킨지원을 하지않아서 사용자가

스킨을 만들어 사용해야되는 불편이 있긴하지만 아직까지는 큰 불편을 못발견했지만 나중에 발견되면 삭제할 수 도 있겠지만 지금까진 그런 문제점

을 발견하지 못하여 그대로 사용중입니다. 아무쪼록 다양한 스킨이 없어 플레이어 자체가 크게 표현되는거 빼곤 나름 괜찮아 보이니 당분간은

해당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사용해야겠습니다.

반응형
venusin.tistory.com/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