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폐지되는 공인인증서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20. 12. 1. 13:35/
반응형

드디어 금융결제등에서 인증 절차로 사용되던 공인인증서가 10일 부터 폐지 된다고 합니다.

공인인증서 이용하면서 얼마나 귀찮았던지..폐지 되길 잘한듯합니다. 1년에 한번씩 갱신해야되고 만기 될때쯤 연장처리해야되는 불편이 있고..

더군다나 이용하려면 금융관련 홈페이지 방문하면 PC에 어찌나 쓸대없는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해야하는지...짜증이 엄청났는데...

결국 이렇게 없어지고 간편하게 모바일 이용하여 간단하게 인증 할 수 있어 다행이네요..진작에좀 없어져야했는데 늦은감이 있네요.

실시간 검색어에도 계속 랭크 되어있는데 앞으로 좀 지켜봐야겠네요...또 어떻게 변할 수 도있으니..

그래도 아무튼 이렇게 없어지니 좋네요. 기존에 있던 인증서는 폐기 해야겠네요. 핸드폰에도 있고 pc에도 인증서 설치 되어 있는데.

반응형
venusin.tistory.com/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