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azon) 피싱 사이트 스팸메일 조심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21. 1. 20. 23:20/
반응형

메일함 확인하는데 스팸메일 함도 가끔씩 확인 하고있습니다. 이유는 일부 정상적인 메일도 스팸메일함 으로 가기도 하기때문에

확인중 아마존에서 무슨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아마존 계정이 보류되었다는 메일인데 응(?) 난 아마존 계정이 없는데?

궁굼증이 생겨 해당 메일 내용을 확인 해봤습니다. 메일 내용은 너의 아마존 계정의 아이디를 누군가 로그인을 시도한다는 내용인데

하단에 사이트를 바로 이동할 수 있게 링크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링크에 사용된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 링크는 스팸 사이트 이동 주소이오니 사용자 주의가 필요 하며 해당 주소로 접속하게되면 원 주소가 노출이 됩니다.

누가봐도 아마존 사이트의 주소가 아닌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앞부분만 아마존으로 칭하고 뒷부분은 전혀다른 사이트 주소

접속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며 아이디 / 이메일 주소 넣고 비밀번호 넣으면 무조건 403 Error 가 출력 됩니다.

즉 권한없음 사용자 계정만 탈취하려는 수법이죠. 지금 다시 접속해보니 오전엔 접속이 잘되었는데 신고접수가 많이 되어 차단되었네요.

그래도 지금이라도 이렇게 차단되어 다행이네요 아마 누군가는 당해서 계정이 노출되었을 수도 있을텐데...

이러한 스팸 피싱 메일이오면 꼭 조심하여 확인x2 절차를 여러번 하시면서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venusin.tistory.com/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