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브 영상을 보려고 재생 버튼을 클릭 하면 위처럼 로딩이 시작되면서 재생이 될것처럼 빙글 돌다가 재생이 안되는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웃긴건 모든 영상들이 위같은 문제가 발생 됩니다. 분명 재생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단지 재생이 되지 않고.....저렇게 기다리다보면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재생 ID는 venusin@tistory.com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이렇게 표시가 되버립니다. 그래서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여 사이트 방문하면

동영상 스트리밍 문제 해결

YouTube 동영상 스트리밍 문제를 일으키는 요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 또는 기기 연결 문제를 해결하면 동영상을 다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알림 중 하나가 표시되었다면 동영상 스트리밍 문제가 발생한 것일 수 있습니다.

  •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재생 오류입니다. 탭하여 다시 시도하세요.
  • 서버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 이 동영상은 볼 수 없습니다.
  •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탭하여 다시 시도하세요.

이런 해결 책이 있지만 도움이 되질 않습니다. 그래서 검색 하여 관련 내용을 찾아보면 다 흔하게 공개된 방식의 포스팅 내용들 입니다.

인터넷 캐시 파일+방문기록 등등 삭제, 크롬 브라우저 최신버전 으로 업데이트, 다른 브라우저로 해당영상 재생, 애드블록 해제

그러나 그런 포스팅은 결국 도움이 되질 않고 해결이 되지않습니다. 웃긴건 5:5 재생이라는점 입니다.

즉 각종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에 사용자가 유튜브 영상을 등록한것들은 재생이 안됩니다.

그러나 해당 영상의 원링크인 유튜브 홈페이지 방문하여 재생하면 정상적으로 재생이 됩니다. 각종 사이트나 블로그 프로그램 등에

등록된 영상들은 재생이 안되고 유튜브 홈페이지에 등록된 영상만 재생이 된다는점...

여기서 더 놀라운 사실은 구글 계정이 로그인이 되어있기때문에 로그아웃하면 어느곳에 등록되던 영상들은 언제 그랬냐는듯이

정상적으로 재생이 됩니다. 그럼 지금 사용중인 계정에 문제가 있는것이냐(?) 그것도 아닙니다. 계정 자체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유튜브 영상도 정상적으로 업로드 가능한 상황인데 유독 외부에 등록된 영상만 재생이 되지않는 이런 신기한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못찾겠네요.

정안되면 이런저런 방법을 어떻해서든 다 동원하여 해결책을 찾아봐야겠네요. 전엔 아무런 문제가 없었는데 어느순간부터 이런문제가 발생하니 

참 황당하더라구요. 혹시라도 저와 비슷한 사례가 있으면 해결 방법 좀 공유 부탁드립니다. 시간날때 해결방안좀 찾아봐야겠습니다.


반응형
venusin.tistory.com/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