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구매한 각종 자전거 용품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14. 8. 3. 19:04/
반응형

012345678910111213141516

이번에 새로 지른 자전거 용품 입니다.

물품은 거제있을때 올라와서 받아 사용하려고 미리 주문해놓고 목요일 금요일 사이에 다 받았습니다.

1. 라이트 2. 18650배터리 3. AAA배터리 4. 후방레이저 5. 전자벨 이렇게 구매하였습니다.

라이트 경우 옛날에 한번 구매했었는데 불량품이 걸렸는지 몇번 사용도 못하고 생을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18650 배터리 역시 라이트 사용하면서 부득이하게 같이 생을 마감하여 폐기처분 되었구요. 유일하게 남은건 라이트 잔해들뿐

이네요. AAA배터리 경우 42알 구매하여 넉넉하게 사용하려고 구매했네요. 후방등에 들어가는 라이트 배터리가 다 AAA 사이즈

배터리 사용하기떄문에 사용하다가 배터리 없으면 바로 교체할수있게 구매했네요.

후방레이저 경우 하나있지만 핸들쪽 앞에다 장착하여 쫌 길게 멋들어지게 해보려고 구매했는데 결과는 쉽지가 않네요.

나중에 연장 거치대 360도 회전 가능한 제품있면 구매하여 앞쪽에 달아줘야겠네요.

그리고 마지막 전자벨경우 주용도는 사람을 위한것은 아니고 도로에서 차량들사용하려고 구매했네요.

소음 작은 전자벨은 이미 만들어놔서 사람들에게 사용하기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요놈의 경우 사람을 향해 누를경우

엄청나게 소리가 크기때문에 움찔하게되므로 도로에서 차량을 향해 사용하려고 주문했습니다.

주문하고 사용한지쫌 댔는데 이제서야 블로그에 포스팅하게되네요.아래는 전자벨 에 푸쉬벨 장착하는걸 올릴겁니다.

0123456

기존 시중에서 판매되고있는 저렴한 전자벨 입니다.

검색하여 저렴한것 찾다가 3000원짜리 에서 오픈마켓을 통해 구매신청을 넣었는데 제품이 매진되었다고 환불처리해준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그래서 다른 업체 찾다가 2380원짜리 찾아 바로 구매신청넣으니 2일후 바로 배송되어 왔습니다.

이건 딱 받아보니 자전거 핸들쪽에 달기엔 뭔가 답답하다고할까나 가뜩이나 핸들쪽엔 라이트 거치대 속도계 가방 등등

달려있어 더이상 거치할곳이 없는 실정이다보니 궁리한것이 푸쉬 스위치를 달아 이용하자는것 이였습니다.

일전에 마트에서 파는 전자벨 이용하여 푸쉬버튼 달아 자전거용 전자벨 만들었는데 그거보다 이게 훨 자작하여 만들기 쉽더군요.

제작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일단 이용하시려면 준비물이 필요 합니다.

1. 동일한 전자벨 2. 납땜할수있는 인두기 3. 니퍼 4. + 드라이버  5. 푸쉬버튼 6. 연장 케이블 있으면 이제 기본 재료는 끝입니다.

1. 자전거 거치대 장착할수있도록 되어있는곳에 + 드라이버를 통해 나사를 풀어주세요.

그러면 거기에 또다른 구멍이 있습니다. 거기에 사이즈가 작은 또다른 + 드라이버를 통해 나사를 다시 풀어주세요.

2. 그러면 이제 제품이 반으로 쪼개지면서 내부의 모습이 보입니다. 내부 모습은 상당히 간단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3. 기판에 달려있는 2개의 나사를 풀어주시고 난뒤 기판에 달려있는 기존 푸쉬 버튼을 니퍼를 통해 잘라주세요.

그런뒤에 인두기를 이용해 납을 제거해주세요.

4. 푸쉬 버튼을 케이블에 연결후 (납땜) 이제 기존 푸쉬버튼 부분에 케이블을 넣고 납을 묻혀 인두기로 지져 주시면 끝 입니다.

설명으로 보면 어려워보이지만 막상 작업 해보시면 아주 간단하다는 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자전거에 장착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해본결과 아주 만족스럽더군요. 혹시라도 기회시면 작업해보세요.


반응형
venusin.tistory.com/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