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바 숨기기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23. 5. 31. 22:27/
Category : 지식in/Etc
반응형

크롬 브라우저 이용하여 파일을 저장 (다운로드) 할 경우 이렇게 브라우저 하단에 자신이 무엇을 다운받았는지 표시가 됩니다.

이게 은근 편할 수도 있고 어떻게 보면 불편할 수도있는데 매번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때마다 이렇게 하단바에 표시가 되니깐 불편하더라구요.

다운로드 완료되면 파일 클릭하거나 또는 x 눌러 창을 닫아야하는데 매번 해야되서 귀찮아서 이걸 없애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우리는 해당 다운로드 바 숨김을 하려고하면 chrome://flags/ 페이지 접속을 해야합니다.

chrome://flags/#download-bubble
chrome://flags/#download-bubble-v2

위 바로가기 복사 후 주소표시줄에 넣으면 우리가 하려는 페이지로 바로 이동 합니다.

설정보면 기본으로 Enable download bubble & V2 경우 Default 되어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 눌러 Enabled 변경 해주세요.

그러면 우측 하단에 재시작 (Relaunch)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클릭 하면 크롬 브라우저가 닫혔다가 재실행 됩니다.

그러면 모든 작업은 완료가 되었습니다.

브라우저 우측 상단 다운로드 버튼 클릭 하면 이제 최근 다운로드 받았던게 확인이 됩니다. 더이상 다운로드 바가 생성되지않으며

혹시라도 어색하거나 해당 부분이 불편하다 하시면 다시 기본값으로 변경하시면 원래대로 다운로드바 표시되니 변경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venusin.tistory.com/9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