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외부컨텐츠 기능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16. 12. 9. 19:57/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글 포스팅할때 에디터에 외부컨텐츠 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통해 외부 콘텐츠를 삽입 할수 있는 기능인데 기능은 참 좋은 기능입니다. 내부 미디어가 아닌 외부 미디어를 가져올수있으니까요.

하지만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것은 바로 저작권을 보호 한답시고 각종 확장자를 차단해놓아서 html(embed,object 소스입력) 는 어떨지

몰라도 멀티미디어 링크 이용하려면 보호 된 확장자 파일 링크를 이용 해야되는데 아래와 같이 확장자 들을 차단해놓으면

최근 음원 저작권 보호 요청에 따라, 부득이 외부 음악 확장자 파일링크를 막습니다.

(MP3,WAV,OGG,WMA,MP4,APE,RA,RAM,WMV,AAC,MMF)

멀티미디어 링크 어떻해 이용하라고 해놨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다른 확장자가 웹에서 바로 실행되는것도아닌데 저런식으로 블럭

시켜버릴꺼면 아예 그냥 메뉴에서 제외 시켜버리던가 사용도 못하게 막아버리면서 왜 존재 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더군다나 티스토리 자체에서 외부 링크 이용하여 가져오는것도 아니고 개인 호스팅 이용하여 가져오려고 하는데 저런식으로 막아놓으니 참

그냥 태그 이용하여 적용하긴 했지만 티스토리 에서는 그냥 해당 외부컨텐츠 기능을 빼버렸으면 좋겠네요.

어짜피 사용도 못하는거 있어봤자 쓸모도없는데 에디터 중에서 사용하는 기능은 거의 고정 되어있지만 외부컨텐츠 기능좀 한번 사용해보려고

했다가 참 낭패를 보네요..다음에서 관리하는 DC쪽은 잘만 허용해놓더니...티스토리는 참!!!!!별걸 다막아버리네요.

반응형
venusin.tistory.com/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