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딜레이 (렉) 문제 해결 방법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18. 12. 22. 13:05/
Category : 지식in/Etc
반응형

크롬 브라우저 이용하면서 업데이트 된 후부터 특정 사이트 접속시 페이지 딜레이와 함께 브라우저에서 렉이발생 하였습니다. 처음엔 확장 프로그램

문제 인줄알고 하나씩 확장프로그램 일시중지 해보고 테스트 해봐도 증상은 계속 동일하게 발생 하고 있었습니다. 그예로 트위터 를 웹페이지에서

이용할때마다 심하게 딜레이가 발생하여 리트윗이나 글쓰기 자체 또는 알림 확인 하기가 힘들정도였습니다.

그러다 문득 서비스 부분에 뭐 등록된게 있나 확인 해볼겸 확인 해보니 평소 없던 서비스 목록이 등록이 되어있던겁니다.

서비스 목록에 등록된 파일은 Google Chrome Elevation Service 이며 해당 파일의 위치는

"C:\Program Files (x86)\Google\Chrome\Application\71.0.3578.98\elevation_service.exe"

등록이 되어 있었습니다. 위 파일 정보에대해 찾아보려고 했으나 아직까지 큰이슈가 된게 없는지 포스팅 된 내용을 못찾겠더라구요. 

일단 서비스에 등록된것을 Disabled 한 뒤 재부팅 후 크롬 열고 다시 테스트 해보니 이게 왠걸 언제 그랬냐는 듯이 잘돌아가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서비스가 무슨 역활을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비활성화 시켜놓으니 잘되는거보면 해당 서비스 파일이 문제가 있어보이는거 같네요.

혹시라도 크롬 이용하시다 브라우저에서 딜레이 발생하거나 렉이 발생하면 해당 서비스 해제 후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전 버전 빌드를 확인을 못해 모르겠지만 해당 서비스가 등록된 버전은 Chrome 71.0.3578.98(공식 빌드) (64비트)

부터 등록이 된거 같습니다. 테스트는 Windows 7 에서 확인했습니다.

반응형
venusin.tistory.com/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