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파일 빠르게 업로드 하기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19. 1. 16. 22:31/
Category : 지식in/Etc
반응형

구글 드라이브에 파일을 업로드 하려고 파일을 올리면 이상하게 용량이 작은대도 남은 시간 확인해보면 수분에서 수십분이 남았다고 출력이 됩니다.

테스트 업로드 파일 역시 용량의 경우 247MB 밖에 되지않는 영상 파일인데 예전같으면 해당 파일 업로드 하게되면 30초도 안되서 업로드가 끝나는데

요즘은 이상하게 업로드 하게되면 짧으면 10분 길면 몇시간 이상의 대기시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1GB ~ 2,3GB 등등)

그래서 여기저기 방법좀 찾아보니 프로그램 이용하면 시간 단축이 될 수 있다는글 보고 바로 확인차 다운로드 받아 테스트를 진행 해봤습니다.

테스트에 사용된 프로그램은 SmartFTP Client 입니다. FTP 클라이언트 인데 기존에 사용하던 클라이언트는 FlashFXP 5 인데 이건 단순 FTP 업로드 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구글 드라이브 업로드 를 위해 스마트 FTP 다운로드 받아 설치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바로가기)

기본적인 인터페이스 입니다. 흔히보던 FTP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구글 드라이브 업로드를 위해 메뉴 선택을 합니다.

프로그램 우측 상단의 모니터와 둥근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연결화면 창이 나오는데 ▼ 클릭 합니다.

여러가지 업로드 할 수 있는 설정 메뉴가 나오는데 그중에서 구글 드라이브 (Google Dive) 선택 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선택 하면 인증 절차가 필요 합니다. Authorize 클릭 하면 브라우저 새창이 뜨면서 로그인 절차 진행합니다.

로그인 완료 후 프로그램 돌아오면 연결된 모습 볼 수 있으며 이제 파일 업로드 합니다.

프로그램 상단 가운데 Upload 클릭 합니다.


업로드 창이 나오면 이제 사용자가 업로드 할 파일 선택 후 업로드 진행 하시면 됩니다.

업로드는 기존 웹페이지에서 진행하는 속도보다 빠르게 업로드가 진행 되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거의 업로드 풀속도로 진행이 되더라구요.

혹시라도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 하는데 느린 속도 때문에 고민 이신분은 이방법으로 해보시면 좋을꺼같네요. 저역시도 이방법으로 업로드 중에 있으니...

반응형
venusin.tistory.com/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