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도메인 DNS 연결 오류 알림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19. 9. 10. 15:39/
반응형

요며칠 티스토리 계정으로 메일이 도착 하고 있습니다. 메일 내용은 도메인 설정해놓은 DNS 설정이 잘못된 정보로 확인 된다고 알림 메일이 오고 있습니다.

해당 메일은 티스토리에서 블로그에 도메인이 잘붙어 있는지 확인 유무로 만약 연결이 되어 있지않으면 자동으로 해제 해버리는 기능인데 분명 DNS에 도메인

잘 붙어 있는 상태이고 DNS 설정 보더라도 A 레코드에 정상적으로 티스토리 IP 인 27.0.236.139 되어있으며 도메인 치고 들어가도 정상적으로 블로그에 접속이

가능한 상태 입니다. 근데 자꾸 티스토리에서 연결이 잘못되었다고 메일이 오네요 나참 다른 계정의 도메인도 동일하게 똑같이 셋팅이 되어있는데....

해당 문제때문에 일단 메일 문의 넣어 놓은 상태 인데 언제쯤 확실한 답변을 줄지 궁굼하네요. 또 어디서 복사 하여 붙여넣기 하는 답변을 줄지....

문의 내용 말미쯤에 동일한 붙여넣기 답변시 똑같은 문의 계속 한다고 써놨으니 설마 붙여넣기식 답변은 하지않겠죠....답변올때까지 기다려봐야겠습니다.

그나저나 또 연결 해제 메일 안내 오면 재 설정해줘야되는 문제가 있네요.벌써 2회 확인이 되었다고하니 참 불편해 죽겠네요.

전에 사용할땐 CNAME 레코드 가능햇는데 지금 레코드 연결 하려고 하면 CNAME at zone apex is not allowed. (rfc1912 & rfc2181) 이런 에러 뿜어 내서

연결이 안되서 이거역시 해당 DNS 쪽에 문의 한상태인데 이건 반쯤 답변은 포기해야할꺼같고...아무쪼록 참 불편하네요 여러모로....

티스토리 도메인 연결 설정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 https://notice.tistory.com/1784

반응형
venusin.tistory.com/6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