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TV HD6 PCI Stream Capture 문제점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20. 2. 28. 12:54/
Category : 지식in/Etc
반응형

기존에 사용하던 PC에서 TV 수신카드가 작동을 않해 다른 메인보드로 급히 PC에 장착 후 윈도우를 설치했습니다. 인증을 위해 윈도우 7 꺼내

인증까지 완료 하고 본격적으로 TV카드 드라이버 설치를 위해 드라이버 설치를 하던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갑자기 파란 화면과 함께 무슨 정보 확인 한다면서 10% 에서 점점 오르더니 100% 되니 재부팅을 시도 합니다. 재부팅 되니 갑자기 복구모드로

시작을 하더니 복구에 실패했는지 윈도우로 진입이 되지않더군요. 윈도우7 이였다면 바로 재설치를 했을텐데 윈도우10 경우는 좋은게

안전모드 진입할 수 있는 단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바로 안전모드로 부팅 하여 장치관리자 에서 SKYTV HD6 PCI Stream Capture 드라이버

사용안함 으로 변경 후 재부팅 하니 그제서야 정상적 으로 부팅이 완료 되었습니다. 혹시나 싶어 수동으로 드라이버 지정하여 설치 시도 해봤지만

역시나 동일한 증상이 발견되어 또다시 안전모드로 부팅 후 드라이버 사용안함으로 해야지 정상적으로 부팅 되고....웃긴건 지우고 재부팅 하면

부팅도되고 장치관리자에 드라이버도 잡혀있습니다. 물론 TV 역시도 재생이 잘됩니다. 근데 이상태에서 재부팅 하면 또 같은 증상이 발생합니다.

여러 방면으로 검색해가며 윈도우 10 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지만 결국 해결방법은 나오지않습니다. TV카드 드라이버 마지막 버전은

윈도우 8 에서 끝난 상태이며 윈도우10 에서는 지원하지않는다고 포스팅 되어있고..도대체 해결방법이 나오지가않네요.

윈도우7 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윈도우 10 에서만 이런 문제가 발생하니 참 난감하네요. 해결방법을 찾게되면 포스팅 해드리겠습니다.


▣ 2020-02-29

드디어 문제 해결되었습니다. 우와 어찌나 기쁘던지 TV 재생이 너무나도 잘되네요. 윈도우 문제였던걸로 보이네요 제가 이미지 떠놓은 윈도우가 구버전 

인건지 아무튼 새로 설치할 생각 하고 그냥 이미지 파일 새로 구한뒤 (Windows 10 19H2 v1909) 기존 윈도우에 업데이트만 적용된 이미지 파일을 받아

usb에 복사한뒤 윈도우에서 바로 설치를 시작했습니다. 설치를 시작하니 업그레이드 진행을 시작 하네요. 근데 업그레이드 작업시간이 기존에 윈도우 새로

설치하던 시간만큼 오래 걸리네요. 어찌보면 새로 설치하는게 시간이 더 빠르게 단축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쪼록 업그레이드 가 완료되고

윈도우 장치관리자 확인해보니 기존에 설치되어있던 드라이버중에서 SKYTV HD6 PCI Stream Capture 활성화 되어있고 몇번의 재부팅 끝에 정상적 으로

티비 재생이 잘되네요. 바로 불필요한것들 최적화 후 바로 이미지 떠놨습니다. 혹시나 나중에 문제 생기면 복구 할 수 있도록...

이제 스트레스 받지않고 요긴하게 잘사용 할 수있을꺼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반응형
venusin.tistory.com/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