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도메인 정책 변경 되는군요.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20. 2. 12. 14:35/
Category : 지식in/Etc
반응형

기존에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경우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도메인 주소이외 blog.me 또는 개인 도메인을 사용할 수 가 있었습니다.

근데 올해 2020년 부터 결국 네이버 블로그에서 blog.me 도메인과 개인도메인 사용을 전면 폐지 하기로 결정하여 이제 더이상

해당 도메인을 사용 할 수가 없게 정책이 변경 됩니다. 이로인해 관련 게시물의 댓글엔 난리가 난 상태 입니다.

왜 이런 정책을 발표했는지 이해는 되지않지만 개인도메인 사용하는 사용자에게선 큰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검색노출 주소

이전엔 개인 도메인으로 블로그 주소가 되어있기때문에 웹에서 검색하게되면 블로그 주소가 개인도메인 주소로 노출이 되는데

이제 정책이 변경되면 blog.naver.com/ID 형식으로 변경이 되는데 개인 도메인 주소로 노출이 된 상태에서 검색 하여 클릭 하면

해당 주소는 없는 페이지라고 나올텐데 이문제로 반발이 심한 상태인데 과연 이문제를 네이버 에서 피드백 해줄지 궁굼하네요.

혹시라도 개인 도메인 사용하시면서 네이버 블로그에 도메인 붙여놓으셨다면 빠른 시일내 타협을 보시는게 좋아 보일듯 합니다.

하루라도 빨리 붙인도메인 풀어내고 기본도메인으로 검색 노출이 이루어질수있도록 하던가 아니면 포워딩으로 블로그 링크 해놓으시던가..

그나마 티스토리는 그런문제가 없어서 나름 괜찮네요. 아마도 티스토리에서도 같은 정책을 펼치면 아주 난리 날듯싶네요.

블로그 도메인 정책 안내 : https://blog.naver.com/blogpeople/221788926430

반응형
venusin.tistory.com/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