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풍기 자가 수리를 위한 부품 도착 (AC 450V 1.5uF 사각수지 콘덴서)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23. 7. 4. 23:39/
반응형

드디어 선풍기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줄 부품이 도착 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AC 450V 1.5uF 사각수지 콘덴서

방에서 사용중인 선풍기는 아주 오래된 제품의 벽걸이 무선 선풍기 입니다. 제품은 한일(HANIL) 제품이고 모델명은 잘모르겠네요.

사용중인 벽걸이 선풍기가 오랜 세월 햇빛과 풍파를 맞다보니 플라스틱 색이 변색이 되었네요. 닦아도 지워지지않는 먼지처럼....

중고마켓 보니 오래전에 판매했던 기록은 있네요. 아무튼 아주 오래된 구형 제품이지만 그동안 이용하면서 별탈없이 여름을 잘버텨준

선풍기 였는데 근 1년전 부터 상태가 그렇게 좋아 보이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자가 수리를 하기도 했습니다.

첫번째는 회전모터가 맛이가서 회전모터를 구해서 기존에 장착 되어있던거 분해 후 교체 했고 두번째는 회전이 영 만족스럽지가않았습니다.

그래서 모터 정보를 알고자 인터넷에 관련 정보를 수집 했습니다. 모터가 빡빡하게 돌아가면 분해 후 구리스 재도포 하고 모터는 잘돌아

가는데 선풍기 프로펠러가 시언찬게 돌아간다면 시동 콘덴서 문제라고 많이들 포스팅 해놨습니다. 그래서 바로 일단 선풍기 분해를 시작합니다.

분해 후 전기부분쪽을 제외한 모터 회전부의 주변 구리스 재 도포를 해줬습니다. 베어링 부분과 함게....

재도포는 해줬지만 컨디션은 그렇게 썩 만족스러운 상태는 아니라서 나중에 구매한 콘덴서 연결을 해줄 생각 입니다.

지금 선풍기에 장착되어있는 400V 1.5uF 마일러 콘덴서 입니다.

나중에 교체할때 이런 방식으로 교체 해줄 예정 입니다.

일요일에 구매요청넣고 오늘 택배로 도착한 콘덴서 입니다. 구매한것에 비해 포장되어 온 비닐이 상당히 크게 느껴집니다.

에어캡 (뾱뾱이)에 돌돌 말아 포장 되어 있습니다.

새제품 답게 삐까뻔적합니다. (AC 450V 1.5uF 사각수지 콘덴서)

콘덴서 상단의 모습입니다. 나중에 두꺼운 전원 케이블 구해서 연결하여 선풍기에 장착해줘야겠습니다.

콘덴서 제품 가격은 저렴한대 문제는 택배비가 비싸서 여러개 구매하면 괜찮은데 저처럼 한개 구매하면 조금 택배비가 아까우실 수 있습니다.

 

450v 1.5 : 네이버 통합검색

'450v 1.5'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선풍기 기동 콘덴서 : 네이버 통합검색

'선풍기 기동 콘덴서'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반응형
venusin.tistory.com/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