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검색해보니 옛 미니바쩜넷 블로그

Writer : 사랑을 담은 비너스인/
Date : 2017. 5. 21. 21:49/
반응형

바야흐로 2014년까지 운영하던 미니바쩜넷을 혹시나 싶어 검색해봤는데 아직까지 남아있네요. 개인 호스팅에 텍스트큐브 설치하여 블로그 운영했었는데

호스팅 관리자가 아무런 언급없이 먹튀하는 바람에 개인자료 등 백업파일도 없이 좌절하고있던 찰라에 티스토리에 넘어와서 정착하고 있는데 다시

옛 블로그 찾아보니 참 기억이 새록새록 피어나네요. (옛날 블로그 보기) 당시 TC (텍스트 큐브) 설치형 블로그가 상당한 인기가 있어서 블로그 운영할때

하루 방문자 기본 7~900명은 찍었는데 조회 누적도 확인 할수 있는 플러그인을 설치해놔서 어제 오늘 누적 전체 조회등 각종 플러그인 셋팅해놓고

이용했는데 막상 티스토리로 넘어오니 이점에 대해서 상당히 아쉽더라구요. 지금 아직도 텍스트큐브가 배포 되고있는지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배포한다면 테스트 용으로 스마트패드에 서버 돌리고있는곳에 올려놓고 테스트 해봐야겠네요.

그러고 보면 블로그 운영한지도 참 오래댔네요. 07년인가 부터 처음 접해서 시작했는데 벌써 17년이라니...개인적 사적인 공간에 이렇게 오랫동안 운영할줄은

꿈에도 몰랐는데...당시 운영할때만해도 잠시 운영하다 말겠지 했는데 그 재미에 푹빠져서 접지 못하고 계속 운영했네요...

블로그 운영하면서 우여곡절도 있고 않좋은 일도 있었는데 지금은 그런 문제없이 운영하다보니 마음이 놓이네요.

아무튼 한번 찾아보고 다시 재설치 해보도록 해야겠네요. 옛날 블로그 모습이 돌아올수있을런지..그나저나 사용하던 스킨이 아직도 배포 될려나..

반응형
venusin.tistory.com/524